영광군 농업기술센터, 재봉 기초반 교육생 모집

영광--(뉴스와이어)--영광군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농업·환경·문화를 지키고 농촌사회 활력을 주도하는 농촌여성의 생활문화기술 습득을 위한 재봉 기초반 교육을 추진한다.

군에서는 영광지역에 거주하는 여성농업인을 대상으로 15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교육 신청은 3월 15일 오전 9시부터 3월 16일까지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접수를 원하는 사람은 주민등록증을 지참하고 군 농업기술센터 생활자원부서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교육은 3월 22일부터 4월 14일까지 매주 화, 목요일에 총 8회 실시하며, 재봉 기초 교육과 더불어 스트링파우치 등 간단한 홈패션 실습도 계획하고 있어 초보 교육생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교육은 재봉에 관심이 있지만 기술은 전혀 없는 교육생을 대상으로 한 기초 교육이므로 초급이상 수준의 교육생은 신청을 지양해 줄 것”을 요청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영광군 농업기술센터 생활자원부서(☎061-350-4837)로 연락하면 된다.

영광군청 개요
전남 서북권에 위치한 영광군은 예로부터 산수가 수려하고 어염시초가 풍부하여 ‘옥당골‘이라 불러온 지역이다. 영광군은 천년의 고찰 불갑사와 일본에 최초로 주자학을 전파한 수은 강항선생의 내산서원, 백제 침류왕 원년(서기 384년) 인도 마라난타 존자께서 백제에 불교를 처음 전래한 백제불교 최초도래지와 전통 근대 종교 원불교의 발상지인 영산성지 그리고 6.25 당시 기독교인들이 인민군의 교회 탄압에 항거하며 204명이 순교한 기독교인 순교지, 신유박해 때 2명의 순교자를 내며 순교자 기념 성당으로 지정된 영광성당 등을 보유하고 있어 4대 종교의 테마관광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yeonggwang.go.kr

연락처

영광군 농업기술센터
생활자원담당 양선영
061-350-483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