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세계에서 가장 빠른 그래픽 카드 AMD 라데온 HD 6990 출시

뉴스 제공
AMD코리아
2011-03-09 10:28
서울--(뉴스와이어)--AMD는 오늘 세계에서 가장 빠른 그래픽 카드인 AMD 라데온™ HD 6990을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AMD 라데온 HD 6990 그래픽 카드는 업계 표준 3DMark11 벤치마크 테스트에서 P11865 (기존 AMD 라데온 제품 최고 점수 P9643 – AMD 라데온 HD 5970/경쟁사 제품 최고 점수 P9213 –지포스 580)라는 경이적인 기록을 달성할 만큼 높은 성능을 보유하고 있다. 전 세계에 동시 출시되며, 일부 모델의 권장소비자가격은 699달러부터 시작한다.

파워 게이머용으로 설계된 AMD 라데온 HD 6990 그래픽 카드는 최상의 게임 그래픽 구현을 위해 AMD의 2세대 DirectX® 11 지원 아키텍처와 첨단 이미지 성능 기술을 지원한다. AMD 파워튠 스마트 전원관리 기술도 적용돼 클럭 속도 향상 및 게이밍 속도 개선도 가능하다.

또한, AMD 아이피니티 멀티 디스플레이 기술을 이용해 최대 5대의 디스플레이까지 직접 지원이 가능하므로 최고의 HD 컴퓨팅 및 게이밍 경험을 누릴 수 있다. 올해 출시 예정인 디스플레이포트 1.2를 이용할 경우, 최대 6대의 디스플레이까지 지원된다.

이 외에도 듀얼 바이오스 토글 스위치를 통해, 게임 성능 업그레이드에 관심이 있는 게이머의 경우 직접 클럭과 전압을 높여 더욱 강력한 성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iv] 더불어, HDMI 1.4a 지원을 바탕으로 입체감이 살아 있는 최신 3D 게임과 영화를 즐길 수 있는 AMD HD3D 기술을 적용했다.

매트 스키너(Matt Skynner) AMD GPU 사업부 총괄 부사장은 “AMD 라데온 HD 6990은 기존에 출시된 어떤 그래픽 카드보다 더 강력한 성능을 갖췄을 뿐 아니라 궁극의 게이밍 경험을 구현할 수 있는 최신 기술을 제공한다”며 “AMD 아이피니티 멀티 디스플레이 기술과 AMD 파워튠 전원관리 기술, AMD HD3D 기술이 결합돼 최고의 성능을 요구하는 작업도 무리 없이 처리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2세대 DirectX® 11 지원 기술로 그래픽 성능을 주도

 새로운 AMD 파워튠 기술: 실시간 스마트 전원관리를 수행할 수 있도록 설계된 AMD 파워튠 기술은 최신 게임 작동 시 필요한 클럭 속도 향상 및 성능 가속화를 자동 처리한다.

 이미지 품질 개선을 위한 메모리 용량 강화: 초고속 GDDR5 4GB 메모리 장착으로, 게임 내 세밀한 이미지까지 생생하게 표현되며, 최대 5대의 디스플레이를 동시에 활용할 수 있다.

 얼티밋 비주얼 익스피리언스(Ultimate Visual Experience)™: AMD의 최신 DirectX® 11지원 GPU인 AMD 라데온 HD 6990 그래픽 프로세서는 싱글 또는 멀티 카드 AMD CrossFireX™ 구성도 가능하며, DirectX® 9, DirectX® 10, DirectX® 10.1 및 OpenGL 타이틀에서도 뛰어난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 이미지 품질 개선: 첨단 안티-알리아싱(anti-aliasing) 기술을 통해 더욱 생생한 이미지 품질을 구현, 현장감 넘치는 게이밍을 즐길 수 있다. 새로운 샘플링 기법을 활용해 비주얼 품질을 개선하는 EQAA(Enhanced-Quality Anti-Aliasing)는 물론, 다이렉트컴퓨트 가속화 기술을 활용해 DirectX® 9, DirectX® 10, 또는 DirectX® 11 어플리케이션에 안티-알리아싱을 제공하는 MLAA (Morphological Anti-Aliasing)를 적용했다.

AMD 아이피니티 기술과 첨단 디스플레이 옵션을 바탕으로 구현한 생생한 게이밍 경험

 AMD 아이피니티 기술로 간단하고, 유연하며, 저렴하게 구현하는 멀티 디스플레이 컴퓨팅: 한층 더 넓은 화면 구성과 더욱 생생한 시각 이미지를 제공하는 AMD 아이피니티 기술은 가장 저렴한 멀티 디스플레이 솔루션으로, 최대 5대의 디스플레이를 동시에 연결할 수 있는 다양한 구성 방법을 제공하고 있다. AMD 라데온 HD 6990 그래픽 프로세서에서 새롭게 추가된 기능은 최대 5대의 모니터를 세로로 연결해 구성할 수 있다는 점이다. 혁신적인 기술을 더욱 저렴하게 보급하기 위한 AMD 아이피니티 인증 & 테스트 프로그램은 고객의 멀티 디스플레이 경험이 문제없이 구현되도록 다양한 테스트와 인증 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미 70여 가지 이상의 AMD 아이피니티 지원 타이틀에서 뛰어난 품질 및 호환성을 제공하고 있다.

 멀티 디스플레이 컴퓨팅 분야의 업계 리더: AMD 라데온 HD 6990 그래픽 카드는 디스플레이포트 1.2와 HDMI 1.4a를 지원, 컴퓨터 성능 강화에 관심이 많은 사용자들에게 놀라운 수준의 멀티 모니터 구성 옵션을 물론, 디스플레이 선택의 유연성과 새로운 디스플레이포트 오디오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AMD 아이스피드 기술을 활용한 어플리케이션 속도 개선 및 뛰어난 비디오 성능

 AMD 아이스피드 비주얼 가속화 기술로 더 많은 작업을 빠르게: AMD 라데온 HD 6990의 AMD 아이스피드 기술을 통해 더욱 선명하고 생생한 동영상을 즐길 수 있으며, 인기 있는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및 생산성 어플리케이션의 성능 향상은 물론 새로운 기능도 마음껏 활용할 수 있다.

 놀라운 컴퓨팅 성능: IEEE 754 배정도(double precision) 부동소수점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AMD 라데온 HD 6990은 연산 집약적인 업무 부하 처리도 무리 없이 처리 가능하다.

 동영상 품질 강화 기능: AMD 라데온 HD 6990 그래픽 카드에 적용된 UVD3(통합 비디오 디코더 Unified Video Decoder 는 동영상 재생 전용 가속 기술로 HD 동영상, 온라인 동영상 및 Blu-ray™ 3D 이용은 물론, 첨단 후처리(post-processing) 및 스케일링(scaling), 동적 콘트라스트 향상(dynamic contrast enhancement), 색보정 등 다양한 동영상 품질 개선 기술 이용을 지원한다.

 AMD HD3D 기술로 구현되는 다양한 3D 엔터테인먼트: 더욱 저렴하고 다양한 3D 솔루션을 제공하려는 AMD의 의지에 따라 AMD HD 6990 그래픽 카드에는 스테레오 3D 게이밍 및 동영상을 위한 개방형 AMD HD3D 기술이 적용되었다.

AMD코리아 개요
AMD는 새로운 서라운드 컴퓨팅의 시대를 정의하는 PC​, 게임 콘솔 및 클라우드 서버 등 수백만 개의 지능적 장치​에서 처리 성능을 실현​하는 기술을 설계하고 통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md.co.kr

연락처

AMD코리아
류수나 차장
02-3490-0623
이메일 보내기

에델만 코리아
김지민 대리
02-2022-822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