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 2011년도 ‘중소기업 서비스연구개발사업’ 지원계획 공고

대전--(뉴스와이어)--고객의 차량 운행상태를 실시간으로 자동 전송받아 가까운 제휴 정비소에서 적시에 차량정비를 해주는 신개념 프랜차이즈 정비소를 운영한다면 어떨까? 아니면 차량의 입고와 출고를 자동으로 감지하고 주차요금은 자동결제 하는 무인 주차장 사업이 가능할까?

이는 모두 IT와 서비스를 융합하는 신기술 개발을 통해 이제는 충분히 가능한 이야기이다. 최근 대기업은 물론 중소기업에서도 신제품을 활용한 새로운 서비스 모델을 개발하고, 기존 제품의 고부가가치화 및 신규 사업시장을 개척하는 움직임이 거세지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맞춰 중소기업청(청장 김동선)은 2011년도 ‘중소기업 서비스연구개발사업’을 공고하고 참여 중소기업을 모집한다.

서비스연구개발 사업은 새로운 서비스 모델을 개발하고 이에 필요한 신제품 및 신기술 개발을 함께 지원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이에 참여하는 중소기업은 앞서의 무인주차장 운영사업이나 신개념 정비소 프랜차이즈 사업모델을 개발하고, 서비스 시장에서 블루오션에 도전할 수 있다.

본 서비스연구개발사업은 ‘서비스혁신과제’와 ‘산업보안과제’ 등 2개의 세부과제로 구분되며, 금년도에는 100억원의 예산으로 과제에 따라 1억원에서 2억원까지 차등 지원한다.

서비스혁신과제는 지정공모과제와 자유응모과제로 나누어 지원하며, 특히 지정공모과제의 경우 연구용역 및 기술수요조사를 통해 도출된 유망서비스품목 72개에 대한 제안서(RFP)를 공시하고, 관련 분야의 우수과제를 선정할 계획이다.

산업보안과제는 기술유출 방지를 위한 보안 H/W·S/W 기술 및 관련 서비스 개발을 자유응모방식으로 지원한다.

금년도 사업은 3월 10일 온라인 공고와 동시에 과제접수를 시작하며, 서면·대면·현장평가를 거쳐 최종 지원과제를 확정한다.

과제를 신청하고자 하는 기업은 3.10(목)~4.8(금) 기간에 온라인시스템(www.smtech.go.kr)을 통해 사업 계획서를 제출하고, 이후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및 각 지방 중소기업청이 실시하는 “서면평가→대면평가→현장평가”를 거쳐 6월중 지원과제를 선정하고, 협약을 체결하게 된다.

정부는 제조업에 비해 고용창출 효과가 큰 지식서비스 산업을 우리 경제의 차세대 핵심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지원시책을 시행중에 있으며 중소기업청은 본 서비스연구개발사업을 통해 중소서비스업의 경쟁력을 제고하고 서비스 산업의 선진화 및 신성장동력화를 촉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ss.go.kr/site/smba/main.do

연락처

중소기업청 기술협력과
고근모
042-481-444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