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의, 2011년 제1회 CIO 조찬세미나 개최
대한상공회의소(회장 손경식)가 9일 오전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개최한 ‘2011년 제1회 CIO 조찬 세미나’에서 박희선 삼성SDS 전무는 “그동안 정보화 업무는 일반 관리 업무에 치중돼 비즈니스 전략을 제공하거나 성과 예측을 지원하는 기능이 간과됐던 것이 사실”이라면서 이같이 주장했다.
박 전무는 “효율적 의사결정을 위해서는 전사적 차원의 IT 표준 프로세스 정립은 물론 프로세스별 업무를 정량화해야 한다”면서 “시스템 통합과 경영정보의 실시간 공유로 비즈니스 성과를 예측할 수 있게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현재 IT분야의 세계적 트렌드는 단일시스템으로 통합해 관리하는 것”이라면서 “효율적 기업의사 결정을 위해서는 가치 중심의 IT 관리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대한상의는 “유통·물류·제조업종의 경우 상품의 이동에 따른 정보 공유와 표준 정립이 정보중심 공급망 혁신의 토대”라면서 “올해부터 연 2회 이상 IT와 공급망 담당 임원들을 대상으로 국제 IT동향과 표준을 조망하는 조찬 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날 조찬에는 황성영 AKIS 대표이사, 이상몽 CJ제일제당 상무, 구종서 샘표식품 전무, 조경우 신세계 상무 등 국내 주요기업 CIO 70여명이 참석했다.
대한상공회의소 개요
대한상공회의소는 전국적, 세계적인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가진 국내 유일의 종합경제단체로서 축적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우리 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cham.net
연락처
대한상공회의소
유통물류진흥원
김근호
6050-143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