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농업기술센터, 틈새 소득작목 교육 실시
감 재배교육은 3월 15일(화), 복분자 교육은 3월 16일(수), 블루베리 교육은 3월 18일(금)에 이뤄질 예정이다.
교육수강을 희망하는 농업인과 일반인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교육신청은 농업기술센터 교육훈련부서(☎350-4836)에 문의하면 된다.
이번 농업인 실용교육은 타 지역 구제역 발생으로 취소된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대신해 추진되는 교육으로 최근 기능성 건강식품으로 큰 각광을 받고 있는 블루베리를 비롯해 감, 복분자 등의 교육이 실시된다.
특히, 기본적인 재배기술 뿐만 아니라, 앞으로의 가격전망, 생산물을 이용한 가공식품 개발, 유통 및 마케팅 기법 등 교육을 통해 생산농가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영광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연초 타지역 구제역 발생으로 농업인들에게 필요한 교육기회를 제공할 수 없어 안타까웠으나 이번교육을 시작으로 영농시기에 맞는 필요한 교육과정을 연중 상시 편성해 농업인들의 요구를 충족시켜 나갈 것”이라며 많은 농업인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영광군청 개요
전남 서북권에 위치한 영광군은 예로부터 산수가 수려하고 어염시초가 풍부하여 ‘옥당골‘이라 불러온 지역이다. 영광군은 천년의 고찰 불갑사와 일본에 최초로 주자학을 전파한 수은 강항선생의 내산서원, 백제 침류왕 원년(서기 384년) 인도 마라난타 존자께서 백제에 불교를 처음 전래한 백제불교 최초도래지와 전통 근대 종교 원불교의 발상지인 영산성지 그리고 6.25 당시 기독교인들이 인민군의 교회 탄압에 항거하며 204명이 순교한 기독교인 순교지, 신유박해 때 2명의 순교자를 내며 순교자 기념 성당으로 지정된 영광성당 등을 보유하고 있어 4대 종교의 테마관광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yeonggwang.go.kr
연락처
영광군 농업기술센터
교육훈련담당 박귀영
061-350-483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