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방재청, 외국 재난담당 공무원 잇달아 방문

서울--(뉴스와이어)--소방방재청(청장박연수)은 3.9(수) 09:30에 호주의 비상계획자문팀(Contingency Planning Advisory Team)의 Hugh Meggitt 리더 등 10명이 대한민국의 선진 재난관리시스템 소개 및 재난발생하의 자국민보호대책 수립을 위한 자료조사차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를 방문하였고 말했다.

또한, 오늘(3.10) 오전에도 이란 테헤란시 M. Ahmedi Bafandeh 도시서비스담당 등 10여명이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를 방문, 강우량을 분석한 침수지역 경고, 주민대피 등에 활용하는 재해상황 분석·판단시스템과 위험경보를 휴대폰에게 전송하는 휴대폰 문자전송 서비스(CBS) 및 디지털 멀티미디어방송(DMB) 등 선진 재난 IT기술 연수 후 도입방안에 대하여 집중적으로 물어볼 계획이다.

이는 소방방재청이 2010. 10. 25~28(4일간), 인천 송도에서 UN 재해경감 아시아각료회의를 개최하여 아·태지역의 기후변화 대응, 방재역량 강화, 기술·정보 공유 등을 내용으로 한 “인천선언문” 채택과 교육·훈련을 통한 방재정보·기술을 제공 등 “방재 플랫폼” 구축 등을 추진한 결과로 보인다.

소방방재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한국국제교류협력재단(KOICA)과 함께 아·태지역 국가들에게 효율적인 재난예방을 위한 사업을 선정·지원하여 대한민국의 국격 제고에 가일층 노력할 계획이라고 하였다.

소방방재청 개요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설립된 국가 재난관리 전담기구이다. 전신은 행정자치부 민방위재난통제본부이다. 조직은 청장, 차장과 재난종합상황실,예방안전국, 소방정책국, 방재관리국, 119구조구급국,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산하기관으로 중앙119구조대, 중앙민방위방재교육원, 중앙소방학교가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ma.go.kr

연락처

소방방재청
행정관리담당관실
박상래
2100-512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