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상담사 자격증 전성시대…한국직업전문학교, 직업상담사 수업 실시

뉴스 제공
한국직업전문학교
2011-03-09 17:19
서울--(뉴스와이어)--직업상담사라는 자격증 제도가 있다. 실시 된지는 여러 해 지났으나 빛을 발하지는 못하고 있었던 것이 현실이었다. 하지만 최근 각 기업마다 직업상담사 채용을 의무화 하는 정부의 정책으로 인해 직업상담사들은 순식간에 재조명 받게 되었다.

각 기업마다 직업상담사 채용이 의무화 예정에 따라 직업상담사 관련 문의가 각 교육기관마다 점차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다.

한국직업전문학교(교장 송기남, 서울 사당동 위치)의 한 관계자에 따르면 “직업상담사관련 문의가 예전보다는 훨씬 빈번하게 들어오고 있으며 실제 많은 수요에 부응하기위해 여러 가지 커리큘럼을 준비, 직업상담사 수요에 대비하고 있다며 애초에 막연히 사무직을 꿈꾸는 대학생들 혹은 일반인들이 갈피를 못 잡고 해매는 경우 가 많은데 직접 직업상담사의 길을 선택, 각 기업 인사부로 들어가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이라고 전했다.

실제 한국직업전문학교는 직업상담사분야 최고권위의 교수인 정옥경 교수를 직접 초빙, 직업정보론 직업 심리학 등의 직업상담사 수업을 진행할 예정에 있다.

실제 정옥경 교수는 현직 온라인 강사 만족도 1위를 기록할 정도로 가장 효과적이고 실무적인 교육을 진행하기로 평판이 나있다. 실강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가 흔치 않다는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이번 정옥경 교수의 직업상담사 실강은 직업상담사를 꿈꾸는 사람들에게는 절호의 기회가 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수강지원금제도, 사업주위탁제도, 능력개발카드제도를 이용하면 일정금액 환급도 가능하기 때문에 여러모로 좋은 수업의 기회로 여겨진다.

정옥경 교수의 직업상담사 자격증 취득반은 4월 2일 개강예정이며, 자세한 커리큘럼은 한국직업전문학교 (02-599-8151), 홈페이지(http://www.hanguktc.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국직업전문학교 개요
한국직업전문학교는 기업의 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디자인 분야의 전문교육기관으로서 Best HRD 민간 최우수 디자인 취업전문 학교다. 기업이 요구하는 올바른 가치관, 창의적 사고력, 감성과 열정을 지닌 참신하고 혁신적인 디자이너 육성을 위한 실무위주의 교육을 모토로 하고 있다. 98년 개교이래 디자인 교육 및 취업 인프라를 통해 대한민국 교육산업의 리더로서 앞으로 더 나아가 세계속의 디자인 전문교육기관으로 그 위치를 다할 것이다. `04, `05, `06, `07년 훈련기관 평가 4년 연속 A등급 교육기관, `10년 인적자원개발 BEST HRD 교육부분 직업전문학교 최초 대상수상, `07년 인적자원개발 BEST HRD 우수기관선정-디자인 전문인력 양성기관으로 취업전담팀을 두어 높은 취업률을 달성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guktc.or.kr

연락처

한국직업전문학교
홍보팀장 김신웅
02-599-815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