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외투기업 기동 상담 서비스 최초 실시

뉴스 제공
KOTRA
2011-03-10 06:00
서울--(뉴스와이어)--외국인 투자기업은 이제부터 서울 KOTRA본사에 위치한 Invest Korea 투자종합상담센터(ICC)를 방문하지 않아도 산업현장에서 투자 및 국내정착 상담을 직접 받을 수 있다.

Invest Korea 투자종합상담센터(ICC)는 3월 10일(목), 구미를 시작으로 외국인 투자기업을 직접 찾아가는 제 1차 외투기업 기동상담서비스(Mobile Consulting Service)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구미 기동상담서비스는 변호사, 회계사 등 해당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컨설팅 팀이 산업현장에서 법률, 조세, 회계, 산업입지, 인허가등 다양한 분야의 투자상담을 제공하게 된다.

지금까지 투자종합상담센터(ICC)는 내방하는 외국인 투자가를 대상으로 투자 및 국내정착 상담을 해 왔지만 앞으로는 외투기업을 직접 찾아가 현장에서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이를 보다 적극적으로 해결해 줌으로써 외국인 투자확대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Invest Korea 종합행정지원실 김병수 실장은 “유동적인 글로벌 투자환경 속에서 금년도 150억불의 투자유치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새롭고 다른 시각에서 투자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외투기업 기동상담서비스는 충남 천안, 부산, 평택, 광주 등 외투기업이 밀집한 지역을 순회하면서 매월 1회 지속적으로 개최될 예정이며, 세부사항은 투자종합상담센터(1600-7119)로 문의하면 된다.

KOTRA 개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무역 진흥과 국내외 기업 간 투자 및 산업·기술 협력 지원을 통해 국민 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목적으로 설립된 정부 투자 기관이다. 대한무역진흥공사법에 따라 정부가 전액 출자한 비영리 무역진흥기관으로, 1962년 6월 대한무역진흥공사로 출범했다. 2001년 10월 1일 현재 명칭인 KOTRA로 변경됐다.

웹사이트: http://www.kotra.or.kr

연락처

KOTRA 투자종합상담센터
홍상영 차장
02-3497-197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