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닉스, 전국 첫 노지 모내기 참여로 풍년 기원

뉴스 제공
SK하이닉스 코스피 000660
2011-03-10 14:56
이천--(뉴스와이어)--하이닉스반도체(대표이사: 권오철, www.hynix.co.kr)가 10일(木), EM친환경연구회와 함께 전국 첫 노지 모내기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하이닉스 농촌자매결연 활동의 일환으로, 그동안 지속적으로 농활에 참여해온 임직원 20여명이 모내기를 도왔다.

올해 첫 노지 모내기는 중부지방의 통상적인 모내기보다 60여 일 빠른 것으로, 이는 하이닉스 열병합발전소에서 발전기계의 열을 식히는데 사용된 응축수를 농업용수로 활용했기 때문이다. 하이닉스가 체계적인 수질관리와 폐수처리를 통해 방류한 23℃의 깨끗한 온수는 논 옆으로 흘러 이른 모내기를 가능케 했다. 또한 이번 모내기에서 시행하는 EM농법은 농약이나 화학비료 대신 유용미생물로 발효시킨 퇴비 등으로 농사를 짓는 것으로 일반농법에 비해 수확량은 다소 떨어지지만 품질이 우수한 친환경쌀을 생산한다.

이날 첫 모내기에 참석한 하이닉스 품질그룹장 최용근 상무는 “세계 최고의 메모리 반도체를 생산하는 하이닉스 임직원들이 최고의 품질을 가진 이천쌀 생산에 함께 참여할 수 있어 더욱 의미 있었다”고 전했다.

하이닉스는 사업장 소재지 농촌들과 자매결연을 확대하며 지역사회의 ‘좋은이웃’으로서 실질적으로 기여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hynix.com

연락처

하이닉스반도체 홍보팀
02-3459-5325/5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