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패스MD, 의·치의학교육입문 예비검사 분석 및 해설 제공

서울--(뉴스와이어)--서울 압구정고교에서 지난 2월26일(일) 오후 2시부터 80분간 의·치의학교육입문 예비검사가 치뤄졌다. 예비 검사는 오는 8월에 있을 의·치의학교육입문검사(이하 MEET/DEET)에서 가장 많은 문항이 출제되는 자연과학Ⅰ(생물영역)의 출제 경향을 미리 볼 수 있는 만큼 시험을 준비하는 이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에 웅진패스MD 추론연구소 전창현 선임연구원은 예비검사를 통한 자연과학Ⅰ(생물영역) 분석 결과를 내 놓았다.

자연과학추론Ⅰ에서 자연과학Ⅰ으로 탈바꿈

전년도 시험까지는 생물 영역이 ‘자연과학추론Ⅰ’이란 이름으로 출제됐다. 그러나 올해부터는 ‘추론’이라는 두 글자가 사라지면서 기존의 추론 형식이 아닌 원리에 입각한 단순 문제가 많이 눈에 띈다. 고학년들이 배우게 되는 생명과학 실험 대신 기초 생물의 지식적인 부분을 강조하는 문제 비중이 늘어난 것이다.

기존 40문항에서 50문항으로 증가

기존 자연과학추론Ⅰ이 40문항 출제에 100분이 주어진 반면, 이번 예비검사에서는 50문항에 80분이 주어졌다. 문항은 10문항이 늘었지만 시간은 오히려 20분이 줄어든 샘이다. 따라서 추론형 문제가 줄어들고, 단편적인 생물지식을 묻는 문항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웅진패스MD, 예비검사 분석 및 해설 강의 준비

올해부터 탈바꿈한 자연과학Ⅰ을 대비하기 위해 웅진패스MD에서는 생물학 김한성 교수의 예비검사 분석과 해설강의를 준비했다. 시험 분석은 시험 총평뿐 아니라 전반적인 난이도 및 유형 분석, 문항 별 분석, 출제 범위 분석으로 구성돼 MEET/DEET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학습 방향을 잡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3시간에 걸친 해설강의를 통해 세세하게 예비검사를 리뷰 할 수 있도록 했다. 예비검사 분석과 해설강의는 웅진패스엠디 홈페이지(www.passmd.co.kr)에서 누구나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2-562-2515)

웅진패스원서초지점 개요
웅진패스원은 취업/직업교육의 선도기업으로서, 전문대학원 입시, 공무원, 교원임용, 금융자격증 및 직무교육 등 성인교육 전반의 학원과 온라인 강좌를 진행합니다. 특히 웅진패스원 서초지점은 약학대학입시(PEET), 의·치의학전문대학원(M/DEET). 의학계열 편입 및 법학적성시험(LEET)대비, 변호사시험대비 전문 교육 기관입이다. 학원 운영 및 온라인 교육을 진행하며, 관련 전문 서적을 출판합니다. 시험 준비부터 시험 이후 입시 준비까지의 모든 과정의 컨텐츠를 학원과 온라인 강좌(동영상, 모바일) 동시에 서비스 합니다.
연락처

웅진패스원서초지점
전문대학원기획운영팀 이지혜
02-562-2515
010-9011-74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