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I 컨트리맨, IIHS 선정 ‘2011년 최고 안전한 차량’에 등극

서울--(뉴스와이어)--최근 실시된 미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 (IIHS)의 차량 안전성 테스트에서 MINI 쿠퍼 컨트리맨 2011년형 모델이 정면, 측면, 전복, 후면 충돌 안전성에서 ‘우수(Good)’등급을 달성하면서 ‘최고 안전한 차량 (Top Safety Pick)’에 등극했다.

MINI USA의 짐 맥도웰 (Jim McDowell) 부사장은 “안전성은 MINI의 가장 중요한 사항이며, 이번 테스트 결과를 통해 MINI는 실용성과 안전성을 겸비한 모델임이 증명되었다.”고 말했다.

컨트리맨은 IIHS의 ‘최고 안전한 차량’에 선정된 MINI 최초의 차량이자, 차량 전복 상황에서 루프 강도 평가가 추가돼 IIHS의 평가 기준이 강화된 이후 최고 등급을 달성한 BMW 그룹 두 번째 모델이기도 하다.

선정 차량들은 ‘우수’ 충돌 테스트 등급을 비롯해, 모든 MINI 모델에 기본으로 장착되는 중요한 충돌 방지 기능인 ESC (electronic stability control)를 갖추고 있어야 한다.

완벽한 일체의 안전 장비

MINI 컨트리맨은 정확한 하중 분배 설계와 보행자의 상해를 최소화하는 변형 구역을 갖추고 있다. 또한 ALL4 모델에는 충돌 시 충격을 흡수할 수 있는 혁신적인 프롭샤프트가 장착되어 있는 등 수동적 안전 시스템을 갖춘 최적화된 차체 구조로 인해 차량충돌사고시 위험을 감소시키며, 보행자 보호에 있어서도 매우 뛰어난 안전성을 보증한다.

또한 전면 및 측면, 앞, 뒤 좌석용 측면 커튼 에어백을 비롯해 3점식 안전 벨트, 앞좌석 벨트 텐셔너 및 벨트 장력 제한장치, 뒷좌석 ISOFIX 어린이 시트, 타이어 결함 측정기, 런플랫 타이어 등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BMW코리아 개요
BMW그룹은 BMW, MINI, 롤스로이스 브랜드를 자랑하는 가장 성공적인 자동차 및 모터 사이클 업체다. 글로벌 기업으로써 BMW 그룹은 14개국에서 25개 생산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으며, 140개가 넘는 국가에 걸쳐 글로벌 영업망을 구축하고 있다. BMW그룹은 지난 2011년 전 세계적으로 167만 대가 넘는 자동차와 113,000대가 넘는 모터사이클을 판매했으며, 2010년 회계연도에는 4억 8,000만 유로의 세전이익과 600억 5천만 유로의 매출액을 기록한 바 있다. 2010년 12월 31일을 기준, 전 세계적으로 95,500명에 이르는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mw.co.kr

연락처

미디컴
송민규 대리
02-6370-807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