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에게 대출하는 상품에 투자하는 ‘머니옥션’

서울--(뉴스와이어)--많은 사람들의 머리속에 있는 생각은 보통 부자, 돈, 재테크, 수익률 같은 것들이 아닐까. “과연 2011년은 어떤 재테크가 수익률이 높을까?”라는 생각에 투자자문사, 프라이빗뱅커, 컨설팅사에 발품을 팔았을 것이다.

다양한 재테크 상품이 있지만 주식시장은 지난 연말 코스피지수 ‘2000부활’ 시대가 열리면서 올해 재테크 최대의 화두로 떠올랐다. ‘풍부한 유동성’과 ‘기업실적호조’가 주식시장을 활황으로 이끈 주역이다.

직접투자, 장외파생상품(ELS, ELF 등), 자문형 랩, 국내 주식형 펀드 등 주식시장 관련 상품들은 기업들의 실적이 증가 추세로 전환되고 국내 가전, IT종목들의 선전으로 인하여 올 한해에도 유망한 재테크 상품이 될 것이란 핑크빛 전망을 하고 있다.

하지만 최근 각국의 정책금리 인상이 이어지고 있고 한국도 두 차례의 기준금리 인상이 있어 과연 낙관만 할 수 있을까란 생각이 들것이며 원금손실위험이 작으면서 수익은 큰 상품을 찾아내는 것이 모든 사람들의 염원일 것이다.

사람들의 그런 소망으로 인해 소셜금융 투자가 최근 각광을 받고 있다. 국내 최대 소셜금융 플랫폼 업체인 머니옥션(moneyauction) 같은 경우 투자회원 7,000여명, 대출회원 35,000여명을 보유, 신청금액이 1,200억원을 넘어섰다. P2P금융투자 또는 소셜금융투자라 불리우는 이 새로운 투자는 대출하는 사람에게 돈을 빌려 수익을 얻는 것이다.

이것만 본다면 기존 대부업자와 다를 것이 없을 것이다. 하지만 소셜금융투자는 개인이 개인에게 빌려주는 구조가 아니다. 신청한 금액을 여러 사람이 돈을 모아 빌려주는 구조인 것이다. 소셜금융 플랫폼 업체는 신청자의 진위여부와 심사, 추심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투자자는 대출신청자의 상환능력여부만 파악하면 되는 것이다.

또한 신청자는 기관 또는 개인 하나에게 빌리는 것이 아니라 여러 사람이 힘을 합쳐 빌려주는 것이기에 상환의지가 높다. 이런 장점들로 인하여 머니옥션은 현재 40,000여명의 회원이 참여하고 있으며, 점점 늘어나고 있다. 머니옥션은 인터넷(www.moneyauction.c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모든 과정은 인터넷을 통해 안전하게 이루어진다.

문의:머니옥션 서비스 담당(1588-3953)

한국금융플랫폼 개요
(주)한국금융플랫폼은 금융산업의 패러다임에 맞추어 사회 공익성과 기업의 수익성을 목적으로 투자자들과 가치있는 유망기업 모두가 Win-Win 할 수 있는 사회 협력형 금융 플랫폼으로서 창조적인 혁신기업에 대한 금융의 접근성을 촉진시키는 주도적인 역할을 하기 위한 창의적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fp.kr

연락처

머니옥션 홍보담당
02-576-4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