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전략산업 ‘명장인력육성’ 본격 시동

전주--(뉴스와이어)--전라북도는 2011년 3월 8일 전략산업과 연계한 ‘명장인력육성’ 공모사업에 대한 심사위원회를 개최하고 7개분야 16개 사업을선정하였다.

전략산업과 연계한 유관기관 전문가, 대학교수, 교육청 장학관 등으로 구성된 공모 심사위원회에서는 자동차, 조선, 탄소, LED, 태양광, 농기계, 식품 등 10대 성장동력산업 육성계획에 따라 분야별 기능인력 양성 및 성장 가능성 등을 우선 심사기준으로 삼았으며, 올해 신규사업으로 추진하는 도 전략산업 명장인력육성 사업은 기능인력의 산실이라 볼 수 있는 특성화고에 전라북도 10대 성장동력산업을 알리는 효과와 기능 명장을 양성하여 미래산업수요에 대비하는 프로그램으로 도내 18개학교에서 22개사업을 신청하였다.

금회 선정된 학교는 최대 50백만원을 지원하여 명장인력양성에 필요한 기자재 구입에 50%, 프로그램 지원에 50%을 사용토록 할 방침이다.

본 사업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사업시행에 앞서 분야별 전문기관과 학교와의 협력체제를 구축하여 보다 내실있는 사업계획이 마련될 수 있도록 하고, 산업별 전문가로 컨설팅단을 구성하여 학교별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현장 자문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학교별 자체평가와 합동평가 보고회를 통해 보다 내실있는 사업추진으로 성과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이인재 전라북도 기획관리실장은 “전북 산업기술의 미래는 ‘명장인력 육성’에 달려있다”고 보고 금후에도 “산업수요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하여 산업변화에 대비한 능동적이고 창의적인 젊은 명장기능인력 양성에 힘쓰겠다”고 확고한 의지를 밝혔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buk.go.kr

연락처

전라북도청 기획관리실
교육지원과 이지영
063-280-293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