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세계콩팥의 날’ 강좌 및 무료 검진 실시
울산시와 대한신장학회부산경남울산지회(지회장 공진민)는 3월 11일 오후1시 울산시청 본관 대강당에서 시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계 콩팥의 날 기념식 및 시민공개 강좌, 무료검진 등을 실시한다.
이 날 행사는 “건강한 콩팥, 심장을 구합니다”를 주제로 당뇨병과 고혈압 증가에 따라 급증하고 있는 만성콩팥병, 심장혈관병 예방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만성콩팥병이란 무엇인가(울산대학교병원 이종수 교수), 만성콩팥병의 치료와 심장 혈관 질환의 보호(울산동강병원 이은아 과장), 당뇨병과 만성콩팥병(좋은삼정병원 정은아 과장), 고혈압과 만성콩팥병의 치료(울산병원 박남영 과장) 등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 날 시민 250명을 대상으로 울산대학교병원, 동강병원, 울산병원, 좋은삼정병원의 신장전문의들의 무료검진(혈압측정, 소변검사, 신장기능검사 등)도 마련된다.
한편 대한신장학회는 최근 국제 Kidney Disease : improve GlobalOutcomes (KDIGO)단체가 한국인 4만 명을 포함해 전 세계 120만명을 대상으로 한 대규모 연구 21개를 종합 분석한 결과, 만성콩팥병이 있으면 심장병과 뇌혈관질환에 의한 사망률이 최대 8배까지 늘어난다는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보건위생과
담 당 자 이수홍
052-229-35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