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지난해 정수장 견학인원, 큰 폭으로 증가’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 상수도사업본부(본부장 김정도)는 작년 한 해 동안 정수장을 방문한 시민은 2만3,746명으로 2009년(1만3,163명) 대비 80%나 증가했다고 밝혔다.

회야정수장 1만1790명, 천상정수장 1만1956명 등이다.

이러한 증가 이유는 울산교육청과 현장체험학습 협약 체결에 따른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 견학인원의 꾸준한 증가와 민간단체, 주부모임, 기업체 등 일반시민의 단체견학이 크게 늘어난 것이 주요 원인으로 분석됐다.

상수도사업본부는 이에 따라 올해 견학인원을 작년 대비 26% 증가된 ‘3만명을 목표’로, 현재까지 관내 교육기관, 민간단체, 기업체에 홍보 CD를 배부하고 견학프로그램을 안내하는 등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정수장 견학자에게는 기념앨범 제작, 수돗물 퀴즈대회 등 이벤트 개최, 정수장별 견학코스 선정, 기념품 제공 등 다양한 견학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운영할 계획이다.

견학프로그램은 물 사랑 홍보영상 상영, 정수생산 현장투어(Pilot Plant ⇒ 착수정 ⇒ 혼화지 ⇒ 응집지 ⇒ 침전지 ⇒ 일반급속여과지 ⇒ 송수펌프 ⇒ 음수체험), 절수기기 비교체험 등으로 운영되며, 약 1시간정도 소요된다.

신청은 전화접수(회야정수사업소 229-5590, 천상정수사업소 229-6259)나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water.ulsan.go.kr)로도 가능하며, 주말이나 공휴일에도 견학이 가능하다.

상수도사업본부 관계자는 “안전하고 맛있는 수돗물을 생산하기 위한 시의 노력과 생산공정을 통해 깨끗해지는 정수과정을 울산시민에게 보여줌으로써 수돗물에 대한 신뢰와 안전함을 알리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상수도사업본부
담 당 자 박지헌
052-229-551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