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울산박물관과 함께 할 자원봉사자 모집

울산--(뉴스와이어)--울산박물관(관장 김우림)은 오는 6월 22일 개관하는 울산박물관에서 관람객들의 관람을 도울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분야는 △전시관 일반 안내(전시해설 제외) △박물관 프로그램 운영 지원 △기타 질서유지, 도서정리, 주차안내 등 박물관 관리·운영에 필요한 지원 분야 등 총 50명이다.

모집기간은 오는 3월 14일부터 27일까지 2주간이며, 신청자격은 박물관에 관심이 있고 봉사의지를 가지고 있는 만 18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다만, 주 1회를 기본으로 1년 이상 꾸준히 박물관 봉사활동이 가능하여야 한다.

신청방법은 울산박물관을 방문하거나 우편(울산시 남구 신정동 1060번지), 팩스(229-4709), 이메일(jungyangsun@korea.kr)로도 가능하며, 지원신청서는 울산시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울산박물관은 서류심사 및 면접(필요시) 후 4월중 최종 선발자를 선정, 6월중 배치할 계획이다.

자원봉사자로 선발이 되면 소정의 교육을 거쳐 박물관에서 봉사활동을 하게 되며, 자원봉사자증 발급, 교통비 및 식비 지원, 박물관 행사 참여, 박물관 답사교육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울산박물관 관계자는 “자발적이고 열정적인 자원봉사자를 모집해 박물관 발전에 기여하고, 박물관을 관람하는 관람객에게는 한 차원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문의전화(052-29-4716, 울산시 홈페이지 http://www.ulsan.go.kr)를 참조하면 된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공보관실
052-229-205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