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청, 클릭 한 번으로 보는 ‘생물의약품 통계 정보방’ 구축

서울--(뉴스와이어)--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노연홍)은 국내에서 사용되고 있는 생물의약품 782품목에 대한 제품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생물의약품 통계정보방’을 구축하여 일반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통계방에는 품목별 효능·효과 및 용법·용량, 사용상 주의사항 등의 허가정보를 담고 있으며, 품목군 별 생산·수입 실적에 대한 연도별 추이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또한 품목분류번호, 전문일반구분, 완제원료구분, 허가신고구분, 업종, 허가년도, 업체명에 따라서도 열람할 수 있도록 하였다.

식약청은 국내 생물의약품의 현황을 체계적으로 집계한 이번 통계정보방을 통해 국내 연구개발자 및 전문 의료인은 물론 일반 국민이 원하는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통계정보방에 수록되어 있는 관련 정보를 매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여 보다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통계정보방은 웹사이트(http://www.kfdc.or.kr/biologics/CD/)를 통해 접속하여 이용할 수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개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로,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국무총리 산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식의약 안심이 일상이 되는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현장·과학·협력’을 핵심 가치로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fds.go.kr/

연락처

식품의약품안전청
통상통계담당관
연구관 장정훈
043-719-155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