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정기주주총회 개최

뉴스 제공
KT 코스피 030200
2011-03-11 11:12
성남--(뉴스와이어)--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11일 2011년도 정기주주총회를 우면동 KT 연구개발센터 대강당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주총에는 재무제표, 정관 변경, 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임원퇴직금지급규정 변경 등의 안건이 상정되었으며, 모든 안건이 원안대로 통과되었다.

정관 변경의 건에서는 회사의 목적사업에 “헬스인포매틱스업”과 “군수용 통신기기 제조업”을 추가하고 “보험대리점업”을 삭제하였다. “헬스인포매틱스업”은 IT 역량을 기반으로 바이오정보산업으로의 사업영역을 확장하기 위해, “군수용 통신기기 제조업”은 차기 군 위성통신사업 등 대형 무기체계사업의 수주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각각 정관에 추가되었다.

이사 선임의 건에서는 사외이사에 이현락(경기일보 대표이사 사장), 박병원(서울대학교 경영대학 초빙교수) 이사를 신규 선임하였고, 이상훈(기업고객부문장, 사장), 표현명(개인고객부문장, 사장) 이사를 작년에 이어 사내이사로 재선임하였다.

이석채 회장은 주주총회 인사말에서 “2011년은 KT가 Global ICT Leader로 도약하는 원년이 될 것이며, 이를 위해 훌륭한 네트워크가 뒷받침 되는 서비스 품질과 고객만족 서비스 제공에 KT의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정기배당금은 2,410원으로 최종 확정되었고, 배당금은 4월 8일에 지급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kt.com

연락처

KT 홍보실 언론홍보팀
02-730-6291~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