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제383차 민방위의 날’ 민방공 실제 주민대피훈련 실시
인천소방안전본부(본부장 최철영)에 따르면 15일(화) 14시부터 실시되는 이번 민방위 훈련은 최근 북한의 장사정포 사격훈련 및 서울 불바다 위협 등 우리가 처한 안보상황을 고려 해 적의 도발 상황에서 비상차로 확보와 상황별 실제 대피훈련에 중점을 두고 전국적인 대규모 훈련이 실시된다고 전했다.
14시 중앙민방위경보통제소 주관 전국 민방공 공습경보 사이렌 취명을 시작으로 군, 소방, 구급, 복구차량의 도심 통행을 위해 일반인들의 차량을 갓길에 정차시키는 훈련인 비상차로 확보 훈련과 고층건물 주민대피훈련, 유관기관 합동 기동훈련이 실시된다고 밝혔으며, 또한 이번 훈련을 통해 우리 주변 대피소의 위치를 확실히 인식 할 수 있도록 “내 주변 대피소 가보기 운동”을 전개하여 대피시설을 방문하게 하고, 아울러 훈련시간 내에 대피가 곤란한 학교 등의 대상 처에 대해서는 훈련시간에 구애됨 없이 주민대피 시간을 충분히 확보할 수 있도록 하여 실제상황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한다고 전했다.
소방안전본부 관계자는 “민방공 경보가 발령되면 시민들은 신속하고 질서 있게 지하대피소로 대피하여 라디오 또는 옥외방송에 따라 행동해야 하며 대피소를 모를 경우는 인터넷 홈페이지 국가재난정보센터에서 쉽게 확인 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훈련이 실제훈련으로 진행되는 만큼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기도 했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 소방안전본부
재난관리과 이희원
032-870-316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