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권 녹지공간 수목병해충 관리체계 강화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는 생활권 녹지공간 확충에 따른 수목병해충 발생빈도 증가와 해충으로 인한 혐오감 등 주민불편 사항이 매년 급증하고 있어, 오는 3월 14일부터 생활권 수목병해충에 대한 진단과 처방 등 75백만원을 투입하여 민간 수목보호 전문가에 의한 민간진단 컨설팅 시책을 추진한다.

특히, 공원·도시숲·학교숲 등 다중이 이용하는 생활권 녹지공간 321개소에 대하여 병해충이 집중 발생하는 4~8월까지 수목보호 기술자들로 하여금 예찰과 진단·처방 등 컨설팅 제도를 적극 운영하는 등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방제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민간진단 컨설팅 제도는 지자체에서 컨설팅 대상지역을 선정하여민간 전문단체(나무병원 등)에 위탁하여 수종별 병해충의 발생추이, 환경조건 등의 상황을 파악하여 종합적인 진단과 가장 효과적인 방제방법 처방 등 컨설팅 결과를 토대로 ‘수목 피해 진단서’를 대상지 관리기관에 발급하는 제도로서 '10년 시범 운영 후 금년부터 본격 시행하게 된다. (컨설팅 대상 : 공원, 도시숲, 학교숲, 사회·복지시설, 아파트 녹지 등)

강원도 관계자는 쾌적하고 건강한 생활권 녹지공간을 위하여 민간진단 컨설팅 제도를 사회·복지·청소년시설, 아파트 녹지공간까지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산림정책과
산림보호담당 최기호
033-249-316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