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상반기 의료기기 광고 특별 점검’ 실시
울산시는 3월 14일부터 4월 8일까지 구·군과 합동으로 체험방, 성인용품 판매점 등 의료기기 판매업소(311개소), 인쇄매체 및 홈페이지 등에 대해 ‘의료기기 광고 특별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울산시는 이에 따라 의료기 판매업체에 대한 현장점검을 통해 △의료기기 판매업 신고여부 △의료기기 거짓·과대광고 여부 △판매업체 직원의 구두 홍보 내용 △의료기기 표시기재 준수여부 등을 점검한다.
또 인쇄매체 및 업체 홈페이지 광고에 대한 상시 모니터링을 실시하여 △광고 사전심의를 받지 않은 내용의 광고 △광고사전심의를 받은 내용과 상이한 내용의 광고 등에 대한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무료 체험방 이용 소비자, 노인복지센터, 노인정 등에 ‘올바른 의료기기 선택방법’ 등에 대한 교육 및 홍보자료도 배부하여 노인 등 취약계층 이용피해자를 최소화할 방침이다.
울산시는 점검결과 거짓·과대 행위자에 대해서는 행정처분 등 관련법령에 따라 엄정히 조치 또는 처분요청할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피해예방을 위해 이들 과대광고 및 불법 영업행위에 대한 적극적인 신고 협조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보건위생과
담 당 자 조은진
052-229-35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