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모바일데스크 ‘BI-Dashboard’ 솔루션으로 현장 경영지원 본격화

뉴스 제공
삼성SDS 코스피 018260
2011-03-14 09:28
서울--(뉴스와이어)--삼성SDS(사장 고순동)는 ‘모바일 데스크’서비스에 현장 경영 지원 솔루션인 ‘BI-Dashboard (경영정보, BI : Business Intelligence)’를 탑재하여 기능을 업그레이드 하였다.

기존 삼성SDS의‘모바일데스크’서비스는 기업 대상으로 스마트폰 단말기를 통해 메일과 결재, 일정관리, 임직원 조회 등의 그룹웨어 서비스에 중점을 두고 있었다.

이번에 추가된 ‘BI-Dashboard’ 솔루션은 비즈니스 일선 현장에서 필요한 ‘제조’, ‘관리’, ‘유통’, ‘판매’ 등의 실질적인 현장 업무처리를 지원할 수 있게 된다.

스마트폰 단말기 크기에 최적화하여 재무현황, 재고관리, 고객정보 등 기업 내 경영정보 지표들을 사용자가 보기 편하게 사용성(User Experience)을 대폭강화 한 것이 특징이다.

삼성SDS의 ‘BI-Dashboard’ 는 국내 최초로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인 SAP으로부터 데이터 구현, 시스템보안 등 서비스 품질의 우수성을 공인 받은 유일한 모바일용 솔루션이다.

또한 삼성SDS와 SAP은 Co-Innovation Global Partner로서 협력을 강화하여 모바일 데스크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달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MWC(Mobile World Congress)에서 삼성SDS의 BI-Dashboard는 고객들로부터 안정된 기능에 대해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삼성SDS MC본부장 계승교 전무는 “BI-Dashboard 이외에도 현장 세일즈 지원 솔루션인 SFA(세일즈자동화, Sales Force Automation)와 대형 병원에서 환자 진료의 효율화를 가져다 줄 EMR(전자 의료정보차트, Electronic Medical Record) 기능 등을 업 그레이드 시킬 예정”이며, “기업용 모바일 서비스를 다양한 고객층을 대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모바일데스크’ 서비스는 삼성그룹 및 코오롱그룹 등 총 5만 2천명에 달하는 비즈니스 맨 들이 사용 중이다.

삼성SDS 개요
삼성SDS는 데이터와 컴퓨팅 기술의 리더로서, 클라우드와 디지털 물류에 생성형 AI 기술을 결합해 기업의 하이퍼오토메이션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기업에 최적화된 삼성 클라우드 플랫폼(SCP), 39년의 축적된 산업별 경험으로 제공되는 올인원 매니지드 서비스, 업무 혁신을 위한 SaaS 솔루션으로 기업의 생산성 향상과 경쟁력 강화를 지원한다. 또한, 디지털 물류 플랫폼(Cello Square) 기반 글로벌 통합 물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물류 운영을 효율화하고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을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samsungsds.com

연락처

삼성SDS 홍보팀 PR그룹
김형민
02)3429-387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