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모바일데스크 ‘BI-Dashboard’ 솔루션으로 현장 경영지원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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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03-14 09:28
서울--(뉴스와이어)--삼성SDS(사장 고순동)는 ‘모바일 데스크’서비스에 현장 경영 지원 솔루션인 ‘BI-Dashboard (경영정보, BI : Business Intelligence)’를 탑재하여 기능을 업그레이드 하였다.

기존 삼성SDS의‘모바일데스크’서비스는 기업 대상으로 스마트폰 단말기를 통해 메일과 결재, 일정관리, 임직원 조회 등의 그룹웨어 서비스에 중점을 두고 있었다.

이번에 추가된 ‘BI-Dashboard’ 솔루션은 비즈니스 일선 현장에서 필요한 ‘제조’, ‘관리’, ‘유통’, ‘판매’ 등의 실질적인 현장 업무처리를 지원할 수 있게 된다.

스마트폰 단말기 크기에 최적화하여 재무현황, 재고관리, 고객정보 등 기업 내 경영정보 지표들을 사용자가 보기 편하게 사용성(User Experience)을 대폭강화 한 것이 특징이다.

삼성SDS의 ‘BI-Dashboard’ 는 국내 최초로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인 SAP으로부터 데이터 구현, 시스템보안 등 서비스 품질의 우수성을 공인 받은 유일한 모바일용 솔루션이다.

또한 삼성SDS와 SAP은 Co-Innovation Global Partner로서 협력을 강화하여 모바일 데스크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달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MWC(Mobile World Congress)에서 삼성SDS의 BI-Dashboard는 고객들로부터 안정된 기능에 대해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삼성SDS MC본부장 계승교 전무는 “BI-Dashboard 이외에도 현장 세일즈 지원 솔루션인 SFA(세일즈자동화, Sales Force Automation)와 대형 병원에서 환자 진료의 효율화를 가져다 줄 EMR(전자 의료정보차트, Electronic Medical Record) 기능 등을 업 그레이드 시킬 예정”이며, “기업용 모바일 서비스를 다양한 고객층을 대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모바일데스크’ 서비스는 삼성그룹 및 코오롱그룹 등 총 5만 2천명에 달하는 비즈니스 맨 들이 사용 중이다.

웹사이트: https://www.samsungsd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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