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삼성전자 글로벌 비즈니스 지원 위한 전담팀 수장으로 권태영 지사장 선임

뉴스 제공
AMD코리아
2011-03-14 09:38
서울--(뉴스와이어)--AMD는 최근 삼성 전자가 전세계 PC 시장에서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글로벌 전담 조직을 구성하고 이를 위한 책임자로 권태영(David Kwon) 지사장을 선임했다고 발표했다.

20년 이상 세일즈, 마케팅 및 컨설팅 분야에서 일해온 권태영 지사장은 AMD 입사 전 PC 제조사 델(Dell)에서 10년 이상 주요 글로벌 기업의 지역 협력 마케팅 담당 시니어 디렉터, 글로벌 및 공공부문 영업이사, 미 국방 정보국(US Federal Defense, Intelligence and Civilian Organization)의 글로벌 어카운트 본부장으로 근무했다.

현재 글로벌 전략 어카운트 팀은 삼성 전자가 북미, 유럽, 중국, 러시아 및 남미 지역에서 AMD 기반의 솔루션을 채용해 괄목할 만한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에 주력하고 있다.

권태영 지사장은 “소비자들에게 보다 생생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AMD의 혁신적인 기술과 프로그램을 통해 삼성의 글로벌 비즈니스를 지원하고, 더욱 유기적으로 협업함으로써 삼성과 AMD가 동반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AMD는 지난1월 CES에서 출시한 그래픽과 CPU 통합 프로세서 ’AMD 퓨전 APU 플랫폼 제품군(코드명: 브라조스)’을 통해 다양한 폼팩터에서 놀라운 그래픽 성능과 낮은 전력소모 등 뛰어난 잇점을 제공함으로써 전세계 PC 산업의 주목을 받고 있다.

한편, AMD 글로벌 전략 어카운트-삼성팀을 제외한 AMD 코리아의 국내 영업 및 마케팅은 기존과 변함없이 박용진 대표가 총괄한다.

AMD코리아 개요
AMD는 새로운 서라운드 컴퓨팅의 시대를 정의하는 PC​, 게임 콘솔 및 클라우드 서버 등 수백만 개의 지능적 장치​에서 처리 성능을 실현​하는 기술을 설계하고 통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md.co.kr

연락처

AMD코리아
류수나 차장
02-3490-0623
이메일 보내기

에델만 코리아
김지민 대리
02-2022-822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