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시봉 친구들’, 예스24 가요 음반 판매 순위 금주 1위
이 같은 현상은 국내 최대 인터넷서점 예스24(대표 김동녕/김진수, www.yes24.com)에서 집계한 앨범 판매 추이에서 뚜렷하게 감지된다.
금주 가요 앨범 베스트셀러 순위 1위를 <세시봉 친구들> 앨범이 차지했다. ‘나는 가수다’ 방송 전인 2월 4주차 음반 판매 순위 대부분이 빅뱅,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엠, GD&TOP 등 아이돌의 신규 앨범이었던데 비해, 지난 6일 ‘나는 가수다’ 첫 방송 직후인 3월 1주 순위에는, 참여 가수였던 7명의 앨범이 차트에 재진입되는 이변’을 낳았다. 방송 2주차인 이번 주 순위에는 1위인 세시봉과 아이돌, ‘나는 가수다’ 출연진인 이소라와 박정현, 정엽 등 앨범까지 전 세대의 가수가 고르게 분포된 기현상이 나타났다.
특히 이소라, 박정현, 정엽의 음반 판매량이 두드러지게 급증했다. 이소라의 ‘바람이 분다’ 가 수록된 6집 <눈썹달> 앨범은 2월 한달 간 30여장 팔리던 것이 방송 직후 2일간 100장 가까이 판매되었다. 일부 앨범은 유통 물량이 없는 관계로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는 실정이다.
‘꿈에’가 수록된 박정현 4집은 2월 한달 간 15장 남짓 판매되었으나, 방송 직후 쏟아지는 주문을 소화하지 못해 예약판매로 전환했다. 방송 곡은 아니지만 작년 가을 발매된 최근작 <박정현 - 스페셜 베스트 앨범 : Cover Me Vol. 1>과 <이소라 - 팝 리메이크 : My One And Only Love> 역시 방송 후 일 평균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
스테디셀러였던 정엽 1집 역시 방송 직후 4일간 판매량이 2월 한달 판매량을 웃돌았다.
고무적인 것은 음원 차트와 달리 앨범 구매 층이 변화하고 있다는 것이다. 예스24의 세대별 앨범 구매 순위를 보면, <세시봉과 친구들>앨범의 36%를 40대가 구매했으며, 11%가량이 50대가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이소라 6집-눈썹달>과 <박정현-스페셜 베스트앨범: Cover Me Vol.1>은 각각 30대의 구매율이 48%와 52%로 평소 10대와 20대 위주의 음반 판매와는 다른 패턴을 보였다.
13일 방영된 2회 방송에서는 각자의 스타일에 맞게 부를 80년대 가요들이 공개되어 주현미의 ‘짝사랑’, 변지섭의 ‘너에게로 또다시’ 등이 새로이 재발견된 명곡으로 주목 받았다. 새로운 미션 곡들의 무대가 공개되고, 지난 주 방송되어 갑작스런 인기에 의해 급히 재발매에 들어간 앨범들이 시중에 풀리게 되는 이번 주말이면, 새로운 음반 베스트셀러의 윤곽이 드러날 것으로 전망된다.
예스24의 멀티상품팀 김혜란 MD는 “’나는 가수다’ 방송곡의 인기는 음원차트 올킬현상으로 이미 증명되었다”며 “음원이 아닌 음반을 구매하는데 익숙한 중년 음악팬들을 움직여 전체적인 음반 구매 연령대가 움직였다는 점에 주목하고 있다”고 전했다.
YES24 개요
예스24는 1998년 ‘대한민국 최초의 인터넷 서점’으로 시작해 24년간 업계 1위를 지속해 왔으며, 도서를 중심으로 전자책, 공연 티켓, 음반, 연재, 구독서비스 등 문화콘텐츠 전반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며 고객 중심 서비스를 기획해 왔다. 예스24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라이프 모티베이터(Life Motivator)’ 문화콘텐츠 플랫폼이다.
웹사이트: http://www.yes24.com
연락처
예스24 마케팅팀
윤미화
02-3215-9286
홍보대행사 애플트리
전효선 과장
070_7115_0316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