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국민다소비식품 등 수거·검사 실시
이번 식품수거·검사는 기준·규격 검사를 지양하고 유해물질 등 위해항목 중심으로 이루어지며 16일에는 북구 농산물도매시장에서 냉이, 달래, 돌나물 등 봄나물을 대상으로 중점적으로 수거검사를 실시한다. 나머지 3일간은 200대 식품 유해물질 집중 수거 검사 중 식품판매점에서 판매중인 분말홍차, 홍어, 게장 등 13개 86품목을 수거 대구시보건환경연구원에 검사를 의뢰한다.
검사항목은 농산물에 대하여는 잔류농약 130종을, 200대 식품에 대하여는 위해물질 위해항목에 대하여 검사를 실시한다.
특히 농산물도매시장에서 유통되는 농산물 수거·검사는 검사기관에서 신속 검사를 실시하여 검사의뢰 후 24시간이내 잔류농약 검출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 농산물 안전성 확보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본다.
대구시 관계자는 “이번 검사결과 부적합 식품에 대하여는 해당 기관에 통보하여 폐기 및 행정조치를 의뢰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식품이 제공되도록 식품수거·검사를 계속하여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식품안전과
식품안전담당 정한호
053-803-34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