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동해안 지역, 지진 및 지진해일 대비훈련 실시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도지사권한대행 강기창)는 제383차 민방위 훈련시(‘11.3.15, 14:00) 일본 지진으로 인한 도민 불안을 해소하고 지진해일 대비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진해일 위험 예상지역인 동해안 6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진해일 대비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훈련은 동해안의 지진해일 위험 예상지역(6개시군 34개 읍면동)에 대하여 지진해일 예경보시스템(116개소)을 활용한 경보발령을 실시하고, 실제 주민대피 등 해일 대피훈련을 실시하여 대피로 및 대피장소 등을 점검할 예정이다.

지진해일 특보가 발령되면 높은 곳으로 대피하여야 하고, 지진해일 특보 해제시까지 대피장소에서 재난방송을 청취하는 등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매년 해당 시군을 대상으로 실제 대피훈련을 실시하고 연 1회 이상 유관기관이 참여하는 시스템에 대한 훈련을 실시하며, 특히 민방위 훈련시 지역특색에 맞게 훈련을 실시할 계획이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자치행정과
위기관리담당 정일화
033-249-370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