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대중교통이용 감사이벤트 시행
이번 이벤트는 그동안 부산의 대중교통을 적극 이용하여 부산지역의 교통난 해소에 기여한 시민들에게 감사드리는 의미에서 기획하였으며, 이를 통해 지속적으로 대중교통에 대한 관심과 이용을 권장함으로써 저탄소 녹색교통을 실천하기 위해 시행하게 되었다.
추첨대상은 선·후불 교통카드 등 모든 교통카드를 사용하여 버스 및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분기당 120회 이상, 반기당 240회 이상 사용한 시민을 대상으로 매분기 익월 11일에 분기당 777명씩 추첨하여 노트북, TV, 넷북, 상품권, 야구장입장권 및 정액충전(2~4만원)교통카드 등을 지급하게 되며, 반기 추첨 시 교통카드 사용실적 우수 상위자 각 3명을 추가 선발하여 총 6대의 넷북을 지급한다. 이벤트 행사와 관련한 상세한 내용은 행사 주관사인 ㈜마이비, 부산하나로카드㈜의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된다.
그러나 상황에 따라 경품종목과 추첨일자는 변동이 있을 수 있으며, 제세공과금은 당첨자가 부담하여야 한다. 분기별 당첨자가 다음 추첨 시 재당첨 되어도 상품을 지급한다. 참고로, 지난해 한달 평균 대중교통을 40회 이상 이용 고객은 약 140만 명이다.
한편, 부산시 신용삼 대중교통과장은 “올해를 대중교통 친절서비스 개선의 원년으로 정하고 상반기 내 부산-김해-양산간 대중교통 광역환승제를 시행하고 시내버스 안내모니터 설치, WI-FI망 구축, 차량 내부시설 고급화 등을 추진하여 쾌적하고 고급스런 시내버스를 만들어 나감으로써 시내버스 이용시민에 대한 서비스 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히고, 또한 “국제유가 폭등에 따른 휘발유 가격의 상승은 자가용 운전자에게는 큰 경제적 어려움을 느낄 것이므로, 이번 기회에 저렴한 비용에 환승체계까지 갖춘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대중교통과
담당자 최오대
051-888-34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