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소원성취 프로그램 지원사업 공모

2011-03-15 09:50
서울--(뉴스와이어)--“시골학교의 소원을 들어 드립니다”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박청수)은 청소년에게 다양한 체험활동의 기회를 주기 위하여 농어촌 지역 읍·면 소재 학교를 대상으로 “소원성취 프로그램 지원사업”을 3월 31일까지 공모한다.

“소원성취 프로그램 지원사업”은 농어촌 청소년에게 꼭 필요한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하고자 하는 학교가 프로그램을 기획, 응모하여 지원학교로 선정되면 1개교당 500만원 이내의 프로그램 사업비를 지급하는 현장 중심형 사업이다.

도서벽지 학교, 전교생 60명 이하 소규모 학교와 재단 주관 문예제전에 참가한 실적이 있는 학교는 가점을 받을 수 있으며, 지원부문은 자율활동, 동아리활동, 봉사활동, 진로활동의 네 가지이다.

심사시에는 사업계획, 예산편성, 파급효과, 홍보방법 등을 공정하게 평가하며, 사업선정 후 1차로 지원결정액의 70%를 지급하고 사업 종료 후 결과보고서와 정산서를 제출하면 나머지 잔액을 정산하는 방식으로 사업비를 지급한다.

소원성취 프로그램 지원사업은 다양한 체험의 기회가 적은 농어촌 지역 청소년들에게 기회를 주고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실시한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소원성취 프로그램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www.fry.or.kr)를 참조하거나 재단 사무국 소원성취 프로그램 담당(02-6259-1235)으로 문의하면 된다.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개요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은 농어촌 청소년의 역량 강화를 지원함으로써 미래 사회의 주역이 될 인재 양성 및 복지증진에 이바지하고자 1994년 문화체육부 청소년육성기금과 한국마사회의 특별적립금을 출연해 설립됐다. 성장하는 지역이 다르더라도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동등한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복지·교육·문화 격차 감소와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장학사업,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영농청소년 해외연수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사업안내: http://www.fry.or.kr/bbs/Mboard.asp?exec=view&strB...

웹사이트: http://www.fry.or.kr

연락처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홍보담당 김진완
02-6259-12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