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VxWorks 제품에 대한 안전 인증 확대 강화

뉴스 제공
윈드리버 코리아
2011-03-15 09:52
서울--(뉴스와이어)--임베디드 및 모바일 소프트웨어 선도기업인 윈드리버(한국지사장 이창표, www.windriver.com)는 자사의 VxWorks 인증 플랫폼에 대한 산업 안전 기준 IEC 61508 인증 증명(certification evidence)을 갱신했다고 밝혔다. 이 인증을 비롯, 항공안전기준 RTCA-178B및 EUROCAE ED-12B에 대한 인증 갱신을 통해 최초로 인텔 아키텍쳐 및 PowerPC e300 및 e600에도 인증 적용이 가능해졌다.

추가적으로 VxWorks인증은 인텔® 코어TM 2 플랫폼인 인텔 콘트론 6U 컴팩트PCI 프로세서 보드 CP6016에 대한 보드 지원 패키지(BCS-board support package)도 제공한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통합해 출시하는 COTS(Commercial off-the shelf, 상용완제품) 제품을 통해, 고객의 인증 프로세서를 가속화하고, 개발 비용을 절감하며, 제품 출시 시간을 단축할 수 있게 되었다.

윈드리버의 IEC 61508 SIL3 (safety integrity level) 인증은 국제적으로 공인된 안전 인증기관 TÜV SÜD에 의해 제공된다. IEC 61508 산업 안전 표준 양식에서 IEC 61513 핵 표준 및 CENELEC EN50128 철도 표준을 포함한 여러 가지 표준들이 파생되었다. 실시간 운영 시스템(RTOS)인 VxWorks에 대한 인증 증명을 통해, 안전도 및 신뢰성이 중요시되는 시장 부문에서 안전성이 입증된 시스템을 개발하는 데에 필요한 인증 작업이 보다 빨리 진행될 수 있게 되었다.

VxWokrs는 2004년 4월 IEC 61508 SIL3인증을 처음 취득했다. 또한 윈드리버는 COTS BSP를 제공하기 위해 콘트론(Kontron)과 협력함으로써, 사전 통합된 패키지 형식의 제품 수요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이를 통해 항공, 산업 자동화 및 운송 시스템을 포함한 여러 시장 부문에서 완제품에 대한 인증 작업을 더욱 가속화할 수 있게 되었다.

윈드리버 VxWorks의 제품 관리부문 부사장인 워렌 쿠리수(Warren Kurisu)는 “정부 및 규제 기관에서 요구하는 인증 증명 수준이 더욱 엄격해지고 있어, 제품 출시가 지연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VxWorks 인증 제품을 유지하고 갱신해 나가는 작업은 우리의 주요 COTS 하드웨어 파트너 지원에 있어 매우 중요하다”라며, “IEC 61508인증 및 콘트론과의 협력을 통한 COTS BSP 개발 등 최근의 성과를 통해, 고객 및 파트너들에게 검증된 COTS 플랫폼을 제공하고자 하는 우리의 강력한 지원 의지를 표명했으며, 시스템 인증 표준 준수와 관련된 프로젝트 지연을 줄여나갈 수 있게 되었다”고 덧붙였다.

쿤트론의 마케팅 담당 부사장인 노버트 하우져(Norbert Hauser)는 “윈드리버는 안전 우선 시스템에 있어서 높은 제품 완숙도와 실적을 확보하고 있으며, 여러 까다로운 안전 인증 사항을 충족시키는 소프트웨어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라며, “쿤트론의 6U 컴팩트PCI 프로세서 보드 CP6016과 윈드리버 Vxworks 인증 플랫폼이 결합됨으로써 고객들의 안전 시스템에 대한 인증 요구사항이 가속화되고, 궁극적으로 경쟁 시장에서 제품 출시 시기를 앞당길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갱신된 VxWorks 인증에 대한 전체 인증 자료는 인텔 ® CoreTM 2 듀오 및 PowerPC e300, e600기반의 모든 고객이 사용 가능하다. 이 인증 자료는 인증 프로젝트 진행 시, 윈드리버의 검증된 컨설팅 서비스 팀을 통해 제공 가능하다. 이 컨설팅 서비스팀은 윈드리버 인증 COTS 패키지를 이용, 다양한 고객별 맞춤 구성과 파생 표준 및 추가 아키텍처 관련 작업을 제공할 수 있다.

VxWorks 인증에 대한 더욱 상세한 정보는 http://www.windriver.com/products/platforms/vxworks_cert/ 참조

TÜV SÜD의 윈드리버 IEC 61508 인증에 대한 더욱 상세한 정보는http://www.windriver.com/products/platforms/vxworks_cert/VxWorks_Cert_IEC_61508_SIL3_Certificate.pdf 참조

윈드리버 코리아 개요
윈드리버는 지능형 엣지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1981년부터 가장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바이스에 적용되는 컴퓨팅 기술을 이끌어 왔으며 이 기술은 현재 수십억개 이상의 제품에 적용돼 있다. 윈드리버는 세계적인 수준의 글로벌 전문 서비스와 지원, 그리고 광범위한 파트너 생태계를 통해 가장 포괄적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윈드리버는 안전과 보안 및 신뢰성을 겸비한 지능형 시스템을 혁신하고 구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전문 기술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윈드리버 웹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windriver.com

연락처

인피니티엠엔씨
임윤정 과장
070-7090-47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