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새봄 맞아 일제 대청소 실시

영광--(뉴스와이어)--영광군(군수 정기호)이 새봄을 맞아 7일부터 19일까지 2주간 전 지역을 대상으로 일제 대청소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대청소는 시가지 및 농촌마을 취약지역의 겨우내 치우치 못한 겨울철 묵은 쓰레기와 눈과 먼지로 더렵혀진 도로가 중점 대상으로 공무원은 물론 환경자원봉사대, 유관기관, 군부대, 노인일자리사업, 주민 등 약 3천여 명이 참여하게 된다.

또한, 마을별로 마을 골목길과 안길 청소, 경로당, 마을회관 등 마을공동시설에 대해서도 일제히 새봄맞이 청소를 실시한다.

영광군은 전국 최초로 2009년도에 환경자원봉사대 1,400명을 모집해 현재까지 100여회에 걸쳐 각 단체별로 꾸준한 정화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매월 유관기관이 참여하는 ‘국토 대청결 운동’과 전 마을에서 ‘내 집 앞과 골목길 청소의 날’을 실시하는 등 쾌적하고 깨끗한 생활환경조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영광군청 개요
전남 서북권에 위치한 영광군은 예로부터 산수가 수려하고 어염시초가 풍부하여 ‘옥당골‘이라 불러온 지역이다. 영광군은 천년의 고찰 불갑사와 일본에 최초로 주자학을 전파한 수은 강항선생의 내산서원, 백제 침류왕 원년(서기 384년) 인도 마라난타 존자께서 백제에 불교를 처음 전래한 백제불교 최초도래지와 전통 근대 종교 원불교의 발상지인 영산성지 그리고 6.25 당시 기독교인들이 인민군의 교회 탄압에 항거하며 204명이 순교한 기독교인 순교지, 신유박해 때 2명의 순교자를 내며 순교자 기념 성당으로 지정된 영광성당 등을 보유하고 있어 4대 종교의 테마관광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yeonggwang.go.kr

연락처

영광군청 환경녹지과
생활환경담당 정재삼
061-350-534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