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애플 아이폰 4 정식 출시
예약 가입한 고객들은 16일부터 택배 또는 예약 대리점 방문 수령 등을 통해 아이폰 4를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고객 편의를 위해 물량을 최대한 확보하여 예약 가입 고객 대상 배송을 조기에 완료하고, 금주 주말(19일) 부터 사전 예약을 하지 않은 고객도 SK텔레콤 T world 매장에서 즉시 가입 가능하도록 준비를 완료했다.
SK텔레콤은 아이폰 4 출시와 함께 고객들이 차별적인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각도의 개선 방안을 마련했다. 이에 따라 SK텔레콤 아이폰에 가입하는 고객들은 가입단계에서부터 고객상담, A/S에 이르기까지 고객 서비스 단계별로 SK텔레콤만의 차별적인 고객서비스를 경험할 것으로 기대된다.
우선, 가입 시점에 단말기 체험 후 구매 여부를 결정하는 스마트폰 고객의 특성을 적극 반영하여 SK텔레콤은 아이폰을 판매하는 모든 대리점에 체험용 아이폰 2대를 비치했다. 또한 고객들이 가입 시점에 충분한 설명과 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아이폰 판매 대리점주 및 직원들을 대상으로 강도 높은 순회 교육을 실시했다.
SK텔레콤은 고객서비스 분야에서 지난해까지 NCSI 13년 연속 1위, KCSI 13년 연속 1위, KS-SQI 11년 연속 1위를 기록하는 등 독보적인 고객 서비스 수준을 인정받아 왔으며, 이러한 경험을 아이폰 고객에게도 제공할 계획이다.
아이폰 고객이 고객센터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전국 12개 SK텔레콤 고객센터에 아이폰 전문 상담원을 배치하고, 이들에 대한 심화 교육도 펼쳤다. 특히, 지난해 트위터 상담, 영상상담, 예약상담 등 차별적인 상담 서비스를 통해 KSQI 고객센터 평가에서 우수 콜센터로 평가받은 바 있는 만큼, SK텔레콤은 아이폰4 고객에게도 이에 걸맞는 수준 높은 고객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예약가입 시 밝힌 ‘프리미엄A/S서비스’ 제공을 위한 준비도 마쳤다. SK텔레콤은 72개 애플 A/S 센터에 더해 전국 32개 SK텔레콤 A/S 망을 통해서도 아이폰 4 A/S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SK텔레콤은 전국 A/S 센터 직원들에 대한 아이폰4 A/S 교육을 시행해 A/S 분야에서 양적/질적으로 차원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준비를 마쳤다.
이미 SK텔레콤은 예약가입 시 밝힌 ▲새제품 교환 기간 7일로 확대, ▲A/S 망 확대, ▲우량고객 AS비용 10만원까지 할인, ▲AS 비용 무이자 할부(3/6개월) 및 포인트 결제 도입, ▲30만원까지 보상 가능한 파손보험 출시 예고 등을 통해 아이폰 예비 고객에게 호평을 받은 바 있다.
특히, SK텔레콤은 공식 발매 이전 타사에서 아이폰을 구입하여 SK텔레콤 서비스를 이용중인 1만3천명의 고객에게도 ‘프리미엄 A/S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또, 향후 USIM기변을 통해 SK텔레콤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도 SK텔레콤의 차별적 A/S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SK텔레콤은 아이폰 4 출시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펼친다. 우선 지난 9일부터 시행한 예약가입 1호, 2호 고객에게 데이터무제한 요금 1년 무료 혜택과 멜론 1년 무료 이용권 등 풍성한 경품을 제공하는 행사를 16일 중구 명동에 위치한 SK텔레콤 멀티미디어 매장에서 가졌다. 아이폰 4 1호 가입의 행운을 얻은 석은경(서울 마포구 거주, 35세) 고객은 “12년 동안 SK텔레콤을 이용해 왔으며 아이폰을 통해 SK텔레콤의 뛰어난 통화품질과 각종 고객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돼 예약가입 당일 새벽부터 인터넷에 접속했다”고 밝혔다.
2호 가입자로 선정된 강연주(서울 노원구 거주, 23세) 고객은 단말기가 고장나 경쟁사로 옮겼으나, SK텔레콤의 통화품질을 잊을 수 없어 아이폰 출시 소식을 듣고 서둘러 번호 이동을 통해 가입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아이폰 4 출시와 함께 명동에 새로운 볼거리가 생겼다. SK텔레콤은 아이폰 4 출시를 기해 명동의 SK텔레콤 멀티미디어 매장 외벽과 내부에 아이폰 4 대형이미지를 Wrapping하여 16일부터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지난해 오픈 이후 일 2천명 이상이 방문하며 서울의 대표적인 최신 스마트폰 등 IT기기 체험공간으로 자리매김한 명동 멀티미디어 매장은, 대형 아이폰 4이미지가 디자인된 내외부 볼거리를 갖춰 명동의 새로운 명물로 떠오를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이날 멀티미디어 매장 지하 1층에는 SK텔레콤 A/S센터가 새롭게 단장한 후 오픈하여 아이폰 예비 고객들의 관심을 끌었다.
서진우 SK텔레콤 Platform 사장은 “SK텔레콤은 국내 3대 고객서비스 평가를 지속적으로 석권하며 경쟁사 대비 압도적으로 우수한 평가를 인정받아 왔다”며, “아이폰 4 출시를 계기로 가입단계, 고객상담, 프리미엄 AS 등의 고객서비스 단계별로 차별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SK텔레콤 개요
SK텔레콤은 국내 1위의 무선 통신 서비스회사이다. 유·무선 통신 인프라와 AI 및 ICT 경쟁력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차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유·무선 통신망을 고도화해 안정적인 통신 인프라를 구축하고, 구독·메타버스·Digital Infra 등 새로운 영역에서 혁신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telecom.com
연락처
SK텔레콤 홍보실
02-6100-3812~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