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은 전쟁이 아니야~…어려운 경제학도 랩으로 배우니 귀에 쏙쏙
- 김정호 자유기업원장, 콘서트 대학 강의 펼쳐
- 쉽고 재미있는 시장경제 위해 직접 랩 만들어
“경쟁은 전쟁이 아니야 우리들의 선택 받으려는 것이야~, 높은 품질 착한 가격 또 친절함 우리 맘을 움직이는 것 들이야~, 보호받아 살아가려는 것은 고객 주머니 머니머니 터는 것이야~…”
시장경제 전문 연구기관 자유기업원(원장 김정호) 김정호 원장이 지난 15일 숭실대학교 시장경제강좌에서 첫 콘서트 강의를 선보였다.
김정호 원장은 이날 숭실대학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김박사와 시인들과 함께 랩으로 배우는 시장경제’ 라는 주제로 콘서트 강연을 펼쳤다.
‘김박사와 시인들(김정호 원장이 소속된 프로젝트 그룹)’의 첫 싱글앨범의 타이틀곡인 ‘개미보다 베짱이가 많아’가 흘러나오자 학생들은 의아한 반응을 보였다. 하지만 김박사와 시인들이 흥겨운 무대를 선보이자 강의실은 콘서트 현장으로 바뀌었다.
김정호 원장은 강의 주요 내용을 직접 랩으로 만들어 학생들과 함께 노래했다. 점잖은 교수님의 뜻밖의 행동에 학생들은 조금 당황했지만 이내 함께 웃고 즐기며 시장경제를 이해하는 시간을 보냈다.
김정호 원장은 금번 학기 중 중앙대(22일)와 인하대(4월12일) 시장경제강좌에서 콘서트 강연을 펼친다. 또한 고등학교 특강을 비롯한 강의 활동도 콘서트 중심의 강연을 선보일 계획이다.
김정호 원장은 “학생들에게 보다 쉽고 재미있게 시장경제를 설명하기 위해 랩을 만들게 됐다”며 “보다 다양한 랩을 만들어 더욱 흥겨운 시장경제 강좌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자유기업원 개요
자유기업원은 시장경제와 자유주의 사상을 전파하기 위해 설립된 기관입니다. 이를 위해 CFE 리포트와 CFE 뷰포인트 등 자유주의와 시장경제에 대한 연구 보고서와 칼럼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학시장경제강좌 등 각종 교육 사업을 시행 중입니다. 더불어 자유주의 시장경제 인터넷방송국 프리넷 뉴스(www.fntv.kr)를 개국했습니다. 이밖에도 모니터 활동, 해외 네트워크 구축, 자유주의 NGO 연대, 이메일 뉴스레터, 출판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cfe.org
연락처
자유기업원 홍보실
02-3774-5053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