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절기에는 똑똑한 아우터가 제격

뉴스 제공
LF 코스피 093050
2011-03-16 10:20
서울--(뉴스와이어)--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는 고비, 간절기다. 하루에도 몇 번씩 봄과 겨울날씨가 교차된다. 겨울 코트를 입자니 소재와 부피감에 부담스럽고, 봄 자켓을 입자니 쌀쌀한 출퇴근길이 두려운 계절. 이 같은 걱정을 덜어주기 위해 간절기용 아우터는 똑똑해야만 한다.

LG패션 타운젠트(대표 구본걸)는 간절기 아우터에 대한 3040남성들의 고민 해결을 위해 제품에 스마트를 더했다. 날씨에 따라 탈부착이 가능한 패딩내피를 사용하고, 압축 소재를 활용해 따뜻하지만 라인을 살려 산뜻한 연출이 가능하도록 했다.

송현옥 디자인 실장은 “똑똑해진 아우터를 잘 활용하면 까다로운 간절기 날씨도 스마트하게 대처할 수 있다.”고 말하며 디테처블 점퍼와 퀼팅점퍼를 추천했다.

먼저 디테처블 점퍼는 패딩을 넣은 내피가 탈부착 가능한 아우터로서 한 벌로도 날씨에 따라 맞춤형 착용이 가능하다. 특히, 디테처블 점퍼를 고를 때에는 내피 제거 후 봄 자켓으로의 착용을 고려하여 외피의 소재와 색깔에 신경 써야 한다. 가볍지만 체온유지에는 뛰어난 폴리본딩 또는 면과 같은 소재가 좋으며 채도가 낮지만 어둡지 않은 갈색, 곤색 계열을 선택하여 밝은 느낌의 봄여름 이너와도 잘 어울릴 수 있도록 한다.

퀼팅 점퍼 또한 간절기용으로 제격인 아우터다. 패딩 소재를 활용해 따뜻하지만 다이아몬드 퀄팅으로 부피감은 없애, 겨울 아우터의 기능성을 살리고 이미지는 뺀 똑똑한 제품이다. 특히 다이아몬드 퀼팅은 디자인 포인트로는 물론 슬림한 라인을 잡아주어 자켓과 같은 댄디한 연출이 가능하다.

이 밖에 대표 간절기 아우터인 트렌치 코드도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 타운젠트의 일명 ‘박찬호 트랜치 코트’의 지난 한달 동안의 매출은(3월 13일 기준) 무려 전체 간절기 아우터 제품의 40%를 차지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이미 동기간 목표 판매량을 훌쩍 넘어선 상황.

타운젠트 마케팅팀 석경훈 과장은 “특히 높은 일교차로 고객의 건강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것이 바로 간절기용 아우터이다. 그렇기 때문에 디자인과 기능성 전부를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기획이 중요하다.”고 말하며 “한층 똑똑해진 아우터로 건강한 패션을 실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lgfashion.co.kr

연락처

LG패션 홍보팀
김형범 사원
3441-8024

홍보대행사 GRAPE PR
최우용 과장
735-46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