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중대형이다…세대 분리형 공간구조 적용한 ‘벽산블루밍 장전 디자인시티’
- 실속형 대단지 프리미엄…고품격 주거명문 1,682세대 대단지 프리미엄
- 세대분리형 구조를 통한 임대수익이 가능한 중대형 면적
최근의 부산 지역 주택 시장 상승 국면은 장기간 시장 침체로 인한 신규 공급 부족으로 수급 불균형이 발생 하면서 전세가와 매매가가 동반 상승하는 현상으로 시장 반등기에 진입한 것으로 볼수 있다. 특히 최근 부산 시장에서 주목 해야 할 사항은 중대형 면적으로까지 이런 인기가 확산되고 있다는 것이다.
작년까지 부산지역에서 신규 공급된 분양 면적은 대부분이 실 수요층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중소형 면적 위주였다. 그러나 최근에는 이런 인기가 중대형으로도 넓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2011년 부산 지역에서 신규 분양을 한 단지들 중 102.29㎡~140.22㎡의 중대형 면적의 167세대로 구성된 당리 푸르지오 2차의 경우 평균 경쟁률 4.92대 1로 전 공급면적이 1순위에서 청약을 마감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끌었다.
1,405세대가 분양한 화명롯데캐슬카이저 2차 역시 115㎡~171㎡ 면적이 1,333세대로 중대형 위주로 공급되었음에도 전 면적이 순위 내 청약을 마감하였고 비슷한 시기에 분양한 명지 두산위브 포세이돈 역시 127.75㎡의 중대형 면적이 순위 내 청약을 마감하면서 부산 부동산 시장에서 대형 면적 역시 인기가 높음을 증명해 보였다.
이렇게 부산 지역에서 중대형 면적도 높은 인기를 끄는 것은 현재의 중대형 면적 공급 불균형이 원인이 되어 향후 중대형 면적의 희소성으로 인해 그 가치가 높아질 것이라는 예상 때문이다. 동의대 부동산 `도시재생연구소’에 의하면 향후 5년간 부산지역 아파트 입주 물량은 80% 이상이 중소형 아파트 위주로 중소-대형간 수급 불균형이 예상되며 이는 향후 중대형 아파트의 희소 가치가 높아질 것임을 유추할 수 있다.
부산의 대표적 주거 명가인 장전동에 벽산건설이 분양하는 ‘벽산블루밍 장전디자인시티’는59㎡~164㎡ 총 1,682세대로 구성되었다. 이중 59㎡(구.26평)~84㎡(구.33평)의 중, 소형면적이 1,013세대로 중심을 이루면서 중, 대형 면적도 적절하게 갖춰진 실속형 대단지 아파트 단지이다.
특히 중대형 면적은 임대 수익을 고려한 세대분리형 공간 구조 적용이 가능한 맞춤 구조로 집안에 또 다른 집을 갖출 수 있다. 단지 인근으로 부산대를 비롯한 많은 대학교가 있어 임대 수익을 기대하는 투자자 뿐만 아니라 뛰는 전세가에 전세집을 찾기 어렵고, 맞벌이, 자녀 교육 등의 문제로 부모님과 합가를 고려중인 세대라면 집안에 또다른 집을 꾸릴 수 있는 벽산블루밍 장전디자인시티를 눈여겨 볼 만하다.
벽산블루밍 장전디자인시티는 단지 인근으로 장전1-1구역, 3구역, 6구역 등의 재개발이 완료되면 5천여세대의 명문 브랜드 아파트 타운으로 재탄생할 예정이다. 금정산의 푸르른 자연환경을 통해 쾌적한 웰빙 생활을 누릴 수 있으며 부산 최고의 명문 학군과 편리한 생활, 편의 시설이 단지 인근으로 위치해 있다.
지하철 온천장역과 부산대앞역 이용이 편리하며 구서IC, 중앙로를 이용한 시내외 이동이 수월하다. 뿐만 아니라 금정구청, 경찰서, 보건서, 문화회관등의 각종 관공서와 동래백병원, 동래베네스트CC, 부산대학상권을 중심으로 롯데백화점, 이마트, GS마트등 다양한 행정, 생활 편의 시설들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탁월한 입지 여건을 자랑하고 있다.
현재 잔여세대를 선착순 분양중에 있으며 계약금 5%, 일부세대에 한하여 중도금을 무이자로 지원한다. 모델하우스는 교대앞역 8번 출구에 위치해 있다.
분양정보문의:051-504-7733
분양정보 자세히 보기 http://www.iblooming.co.kr/jangjeon/index.html
웹사이트: http://www.becco.co.kr
연락처
벽산건설 마케팅팀
고승미
02-767-510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