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산업통상진흥원, 애니메이션 시나리오 작가양성 교육과정 개설

뉴스 제공
서울경제진흥원
2011-03-16 11:58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와 서울시 산업 육성지원 전문기관인 SBA(서울산업통상진흥원, 대표이사 변보경)는 ‘국내 유일의 장편 애니메이션 시나리오’ 전문교육과정인 ‘애니메이션 시나리오 완성’ 교육과정을 주1회 야간반으로 3월 21부터 12월 20일까지 서울애니메이션센터에 개설할 계획이며, 이 강좌의 수강생 15명을 3월 17일까지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문의 : 게임팀 3455-8365>

‘애니메이션 시나리오’ 1편의 완성을 목표로 하는 이번 교육 과정은 애니메이션 ‘아치와 씨팍’, ‘스페이스 힙합덕’, ‘싸커보이 토토’ 및 영화 ‘먼지, 사북을 묻다’, ‘데모크라시 예더봉’ 외 학습만화 ‘오딧셈의 수학대모험’ 등의 시나리오를 담당한 강상균 작가가 담임교수로 활약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로 제 4기에 이르는 이 교육과정은 예년보다 한층 업그레이드 된 커리큘럼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업그레이드된 커리큘럼의 내용을 살펴보면, ‘애니메이션’을 중심으로 ‘에듀테인먼트’와 ‘차세대 미디어의 스토리텔링’을 준비할 예정이다.

수료시 작품선발을 통하여 최우수 수료생에게는 ‘해외 우수기관 워크숍’의 기회를 부여할 예정이다.

교육과정 후반(집필강좌 부분)에는 교육생의 ‘집필 멘토링 워크샵’을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애니메이션 1편 완성을 목표한다.

교육 신청은 SBA 관련 홈페이지(ani.seoul.kr)를 접속하여 3월 17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서와 자기소개서를 접수한 후, 시놉시스 1편을 이메일(miyoung@sba.seoul.kr)로 보내면 된다. 이후 수강생으로 선발 된 후, 수강료를 입금하면 된다. (시놉시스 기본서식은 없으며 스토리라인을 포함하면 된다)

현업 작가, PD, 감독들이 선택하는 교육과정인 ‘애니메이션 시나리오 완성’ 교육은 겉핥기식 교육이 애니메이션 시나리오 작가 등단의 기회를 선사하는 베이스캠프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서울경제진흥원 개요
서울경제진흥원은 서울특별시 중소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 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중소기업 진흥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및 서울경제진흥원 설립운영조례에 따라 설립됐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성장에 기여하는 중추 기관으로 서울 경제와 함께 20년간 꾸준히 성장해왔다. SBA가 추진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그리고 산업 활성화 프로그램의 핵심 목표는 지속 가능한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다.

웹사이트: http://sba.seoul.kr

연락처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
게임팀 박미영
02-3455-8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