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인증수출자 기업체 맞춤형 컨설팅 실시
오는 7월부터는 EU에 건당 6천유로이상 수출하는 기업은 인증수출자 지정이 된 업체만이 원산지 증명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인증수출자로 지정되지 않은 업체는 사실상 EU에 수출이 어려워진다.
따라서 인천시에서는 2011년 중점사업으로 인천시 소재 EU 수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EU가 발효되는 7월 이전에 인증수출자 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컨설팅 등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 일환으로 인증수출자 인증 지원 컨설팅을 실시하는데 지원대상으로는 인천지역내 사업자 등록을 필한 중소기업으로서 EU 국가에 수출입을 하고 있거나 수출입 예정인 90여개 기업체를 3차에 걸쳐 컨설팅 할 계획이며, 1차 컨설팅이 3월 16일부터 선착순으로 접수하여 4월부터 실시할 예정으로 비용은 전액 무료이다.
특히, 이번 인증수출자 컨설팅은 인천지역의 중소기업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로 관세사, 회계사 등 컨설턴트를 2일간 기업체에 직접 파견하여 인증수출자 인증을 위한 체계적이고 실무적인 컨설팅을 할 계획이며, 기존에 거래하는 관세사 및 회계사가 있는 업체는 해당 관세사나 회계사 등을 신청서에 작성하여 제출하면 해당 관세사를 기업체의 컨설턴트로 지정하여 기업체의 인증수출자 인증에 대한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현재 인천시에서는 작년에 전국에서 최초로 ‘인천 FTA 활용지원센터’를 설치·운영하면서 중소기업에 대하여 원산지증명 발급 등 FTA 활용에 대한 실무적인 부분을 맞춤형으로 교육하고 있어 인천지역 중소기업들의 참여가 높으며, FTA교역시대에 대비한 준비가 능동적이며 체계적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중소기업지원과
032-440-426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