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시 홈페이지에 주택건설 인·허가, 미분양 현황 등 종합정보 게재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시민들이 주택 매매, 투자 등을 결정할 때 길잡이 역할을 하는 주택 건설 시장의 경기 동향 등 주택관련 종합 정보를 공개한다.

이번에 공개되는 정보는 공동주택 건설사업 추진상황, 미분양 현황 통계, 건축허가 통계, 도시형생활주택 관련 정보이며, 3월부터 매달 작성해 대구시 홈페이지에 공개된다.

공동주택 건설사업에는 업체별 사업 추진상황 및 신규로 신청중인 사업장 위치 등이 게재되어 있으며, 미분양 현황 자료에는 미분양 증감추이, 구군별 준공후 미분양 현황 및 전세분양 현황 등이 게재되어 있다.

또 매월 용도별 건축허가 실적 통계 및 도심내 소형주택 건설 활성화를 위하여 도입된 도시형생활주택 허가현황 및 관련자료 등도 게재되어 있어 시민들이 편리하게 지역 내 주택정보를 접할 수 있게 된다.

대구시 윤용섭 건축주택과장은 “이번 사업은 공급자인 건설사와 수요자인 시민들 사이에 중개 역할을 하는 정보 창구가 부재한다는 판단하에 주택경기 활성화를 위해 마련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지역의 주택 건설 시장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시 차원에서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주택 관련 정보를 이용하려면 http://daegu.go.kr/Urban/Default.aspx으로 직접 주소를 입력하거나, 네이버·다음 등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대구광역시 홈페이지를 검색해 부서별 홈페이지를 클릭하여 도시주택국 ‘주택정보’로 찾아가면 된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건축주택과
주택담당 장이희
053-803-463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