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손해보험 구자준 회장, 한양대학교 ‘명예 경영학박사’ 학위 취득
17일 오전 11시 한양대 백남학술정보관에서 열린 이날 학위 수여식에는 한양대 김종량 총장과 정규수 총동문회장, 문재우 손해보험협회장 등이 함께 참석해 구자준 회장의 명예 경영학박사 학위 취득을 함께 축하했다.
한양대 측은 구자준 회장이 불굴의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선진 보험상품과 서비스 개발, 신시장 개척을 주도함으로써 LIG손해보험을 일류 손해보험사로 성장시킴과 더불어 국내 보험산업의 선진화에 일조한 점과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나눔경영 실천을 통해 국가와 사회 발전에 크게 공헌한 점을 높이 평가해 이번 박사 학위를 수여하게 됐다고 밝혔다.
1974년 한양대학교 전자공학과를 졸업한 구자준 회장은 금성사 설계과에 사원으로 입사한 이래 근 26년여 간을 제조업 분야, 그 중에서도 방위산업 분야에 오랫동안 종사했으며, 1999년 LG그룹의 계열분리와 함께 LIG손해보험의 전신인 LG화재에 부사장으로 취임하며 보험업에 처음 입문했다. 구자준 회장은 이후 11년 여간 LIG손해보험을 이끌며 ‘마라톤 경영’, ‘탐험 경영’ 등 끝없는 도전과 혁신을 강조하는 독창적 경영 방식을 도입해 LIG손해보험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
또한 구자준 회장은 나눔경영 실천에도 누구보다 앞장서 마라톤대회와 산악 등반에 직접 참여해 조성한 기금으로 교통사고유자녀를 돕고 있으며, 2005년에 발족시킨 ‘LIG희망봉사단’의 단장을 직접 맡아 봉사현장에서 직원들과 함께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지난해 9월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로부터 ‘이웃돕기유공 국민포장’을 수훈하기도 했다.
구자준 회장은 “졸업 이후 37년만에 모교로부터 박사학위를 받게 돼 무척 기쁘고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도전과 혁신을 통해 LIG손해보험이 1등 기업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B손해보험 개요
KB손해보험은 대한민국의 손해보험 회사다. 전신은 1959년 1월 세워진 범한해상보험이다. 1962년 국내 업계 최초로 항공보험을 개발했다. 1970년 4월 럭키금성그룹이 범한의 주식을 인수하고 1976년 6월 증권거래소에 주식을 상장했다. 1978년 세계보험시장의 중심지인 영국 런던에 주재사무소를 개설했다. 1987년 미국 뉴욕, 1988년 일본 도쿄, 1995년 중국과 베트남에 주재사무소를 설치해 해외진출을 위한 초석을 마련했다.
웹사이트: http://www.kbinsure.co.kr
연락처
LIG손해보험 홍보팀
조윤상
02-6900-2377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