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서울시장, 17일(목) ‘도심 건물전면 문화휴게공간 만들기’ 공모전 시상식 및 심포지엄 참석
수상작품은 총 28개팀으로 대상 1팀, 우수상 3팀, 장려상 6팀, 입선 18팀이다.
‘도심 건물전면 문화휴게공간 만들기’는 품격 있고, 생동감 있는 도시 이미지를 만들기 위한 서울시 사업의 일환으로서 건물주의 자발적인 참여와 전문가의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닫혀있었던 기존 건물의 전면공간을 매력 있고 활기찬 문화휴게공간으로 만드는 사업이다.
이 날 행사에는 대학생 250명과 유관협회 및 건물주 50명, 총 300여명이 참석한다.
인사말을 통해 오세훈 시장은 시민들이 좋은 아이디어를 내고, 자발적으로 참여해준 건물 소유 기업들 덕분에 서울시민들이 도심의 주요건물 앞에서 수많은 문화휴게공간을 만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기업들이 생동감 넘치는 도시 만들기에 참여해달라고 당부한다.
더불어 서울시도 서울도심에 꿈과 이야기가 담긴 공간을 늘려 서울을 찾고 싶고 머물고 싶은 아이콘으로 가득한 도시로 만들기 위해 새로운 눈, 창의적인 상상력을 잃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한다.
오세훈 시장은 시상이 끝난 후, 전시부스를 돌며 수상작품들을 관람할 예정이다.
한편, 공모전 시상식에 이어 2부에서는 관련 전문가 및 실제 기업사례의 발표와 지정토론, 질의응답 등이 이어지는 ‘도심 건물전면 문화휴게공간 조성을 위한 심포지엄’이 80분간 진행된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대변인
언론담당관 서정협
02-731-685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