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ODM 업체, AMD 퓨전 APU 플랫폼 기반 조립 노트북 및 고해상도 PC 시스템 출시

뉴스 제공
AMD코리아
2011-03-17 11:24
서울--(뉴스와이어)--AMD는 주요 ODM(Original Design Manufacturers)들이 초박형 노트북부터 올인원 데스크톱에 이르는 다양한 차세대 PC 디자인을 위해 AMD 2011 저전력 플랫폼을 채택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약 20여 종이 넘는 ODM 화이트북(조립 노트북) 및 HD(고해상도) PC가 AMD C 시리즈와 E 시리즈 APU를 탑재, 올 상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AMD 퓨전 기반 조립 노트북은 현재 클레보(Clevo), 코비(Coby), 컴팔(Compal), ECS, 하시(Hasee), MSI 및 셔틀(Shuttle) 등 전 세계 주요 ODM 업체에서 이미 출시되었으며, AMD의 E 시리즈 및 C 시리즈 APU를 탑재한 HD PC의 경우, JEHE, J&W, MSI, PCP, Tul 및 WeiBu 등 다수의 ODM 업체에서 2011년 상반기에 출시된다.

AMD 퓨전 APU 탑재 HD PC 시스템이 홈시어터 및 소형 폼팩터 PC에 화려한 컴퓨팅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근본적인 비결은 바로 APU 기반 통합메인보드(AOB: APU-based all-on-board)다. “플러그앤플러그(plug-and-plug)” 방식의 통합메인보드에는 AMD 퓨전 APU, 방열판/팬 외에도 동영상 출력 기능이 지원되고 있어 다양한 폼팩터에서 전원관리 및 디자인의 단순함을 추구할 수 있다. 또한 데스크탑용 외장 그래픽 카드 제품에 맞먹는 성능의 GPU 코어를 사용함으로써 AMD APU는 DirectX® 11 등의 최신 그래픽 표준 지원은 물론 DVI 및 HDMI 등 다양한 출력 규격을 지원하고 있다.

데이비드 캐넌(David Kenyon) AMD 글로벌 채널 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AMD 퓨전 APU는 멀티칩 기반 솔루션에 비해 전원 관리와 디자인 면에서 단순함이라는 커다란 장점을 제공, 독창적이고 혁신적인 PC 폼팩터를 실현하는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궁극적으로는 더욱 뛰어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AMD는 ODM 파트너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더욱 작은 폼팩터와 더욱 길어진 배터리 수명을 지닌 PC를 생산할 수 있도록 지원, 이들이 경쟁에서 차별화를 두고 시장에서 성공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AMD코리아 개요
AMD는 새로운 서라운드 컴퓨팅의 시대를 정의하는 PC​, 게임 콘솔 및 클라우드 서버 등 수백만 개의 지능적 장치​에서 처리 성능을 실현​하는 기술을 설계하고 통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md.co.kr

연락처

AMD코리아
류수나 차장
02-3490-0623
이메일 보내기

에델만 코리아
김지민 대리
02-2022-822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