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 ‘청소년국제교류 발전방안 마련 워크숍’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여성가족부(장관 백희영)는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과 공동으로 3월 18일(금) 대한상공회의소 회의실에서 ‘청소년 국제교류발전방안 마련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여성가족부 청소년국제교류사업의 현황 및 장·단점을 분석하고 발전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청소년교류 관련 학계, 단체, 기관 관계자가 참석할 예정이다.

워크숍은 2부로 나누어 진행되며, 제1부에서는 여성가족부 청소년 국제교류활동의 현황을 현장전문가의 시각에서 분석하여 발표하고, 이를 학계나 시민단체의 전문가가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제2부에서는 외국의 최근 청소년국제교류 현황 발표, 한국 ODA사업현황(청소년분야), 청소년국제교류사업의 발전방안 및 새로운 방안 발표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이번 워크숍에는 전국 주요대학의 교수들과 청소년 국제교류단체의 전문가들이 참가하여 현재 추진하는 사업에 대한 분석·평가를 통해 발전방안을 제안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여성가족부 이복실 청소년가족정책실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청소년 국제교류사업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이 제시되길 바라며, 이를 통해 새롭고 청소년들이 필요로 하는 청소년 국제교류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방안이 마련되길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여성가족부에서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제안된 의견을 검토하여 청소년 국제교류사업에 반영하여 한단계 더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며, 앞으로 청소년의 글로벌 역량이 제고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여성가족부 개요
여성정책과 가족정책을 전담하는 정부 부처로 2001년에 설립됐다. 주요업무는 여성정책 기획 및 종합,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정책의 성별 영향 분석 평가, 가족폭력 성폭력 예방 및 피해자 보호, 여성 인력의 개발과 활용, 성 매매 방지 및 피해자 보호, 여성단체 및 국제기구와 협력 등이다. 기획조정실, 여성정책국, 청소년가족정책실, 권익증진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gef.go.kr

연락처

여성가족부 청소년교류과
사무관 최병훈
2075-865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