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녹색교통 ‘2011 자전거 대행진’ 첫 출발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녹색성장 사회 구현을 위한 범 시민 자전거 이용 붐 조성을 위하여 오는 3월 19일(토)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하여 시민 8백여명이 참가하는 자전거타기 행사를 진행한다. 금년도는 총 9차례에 걸쳐 ‘자전거 대행진’이 개최된다.

시는 올해를 저탄소·녹색성장의 핵심과제로 추진하고 있는 자전거이용 활성화 정책을 자전거 녹색교통시대로 정착하는 해로 삼아, 과거 자전거 이용이 레저·스포츠용에서 생활형 자전거 문화로 정착될 수 있도록 대행진 행사를 통하여 분위기를 조성해 나갈 방침이다.

이번 행사의 자전거타기 코스는 서구청 광장에서 출발하여 서구청~죽전네거리~이현삼거리~북비산네거리~비산네거리를 경유하여 서구청 광장까지 15km의 거리를 자전거를 타고 행진하게 된다.

특히, 식전 공연행사에는 서구의 명물인 날뫼북춤팀과 함께 대구시청, 2011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 조직 위원회 및 각 구청 자전거 동호인들도 참여하게 되며, 행사 전날까지 맑고푸른대구21추진협의회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ecobike.org)에서 참가 신청을 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자전거 및 상품권을 경품으로 지급한다. 식전 공연행사는 오후 2시 40분부터 진행한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교통정책과
자전거정책담당 박석순
053-803-491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