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S대전둔산센터-대전일보, ‘CMS와 함께하는 창의력 수학’ 코너 운영

- 실생활에서 적용 가능한 퀴즈 형태로 구성 부담없이 재미있게 공부

- 최근 화두인 서술형 문제 해결을 위한 ‘생각하는 힘’ 길러줘

서울--(뉴스와이어)--CMS대전둔산영재교육센터(원장 유선자)는 지난달 28일부터 대전일보와 함께 ‘CMS와 함께하는 창의력 수학’ 코너를 NIE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다.

‘CMS와 함께하는 창의력 수학’ 코너에 게재되는 문제들은 실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퀴즈 형태로 구성되어 학생들이 수학 공부에 대한 부담 없이 재미있게 풀어보며 사고력과 문제해결력을 향상시킬 수 있어 최근 화두인 서술형 문제 해결에 유익하다.

문제 출제 및 선정을 담당하고 있는 CMS 대전둔산영재교육센터 노병찬 팀장은 “학부모와 학생들이 문제를 접하여 풀고 답을 찾는 과정에서 만족할 수 있는 좋은 문제를 출제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대전지역 사고력 수학 학원의 선두주자답게 수준이나 난이도, 답안 해설 등에서 엄선된 문제를 출제할 것”이라고 말했다.

‘CMS와 함께하는 창의력 수학’ 코너는 CMS대전둔산영재교육센터에서 초등학생(3~6학년) 대상 학년별 문제를 대전일보에 제공하여, 대전일보 지면에 격주 간격으로 문제가 게재되고 대전일보 홈페이지(http://www.daejonilbo.com) 및 CMS대전둔산영재센터 블로그(http://blog.naver.com/nbc405)를 통해 답안을 공개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CMS에듀 개요
CMS에듀는 2014학년도 과학영재학교 입시에서 전체 모집인원 654명(6개 학교) 중 197명의 합격생을 배출한 융합사고력, 영재교육 전문 교육기업이다. 1998년 교구와 퍼즐, 게임 등을 활용해 수학 개념과 원리를 배우는 사고력수학 교육을 시작, 500여 개의 테마를 중심으로 한 토론식 수업이 특징이다. 17년간의 경험이 축적된 교재에 소크라테스식(式) 발문법과 자유 토론을 접목해 학생들의 수학적 사고력과 의사소통능력을 키우는 데 초점을 뒀다.

웹사이트: http://www.cmsedu.co.kr

연락처

CMS에듀케이션 홍보팀
과장 김민종
02-809-3737
직통 070-7731-2919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