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코, 로보틱스 NXT 워크북 출간

뉴스 제공
알코
2011-03-18 10:02
대구--(뉴스와이어)--로봇교육의 명가 (주)알코(대표 최계희, alcos.co.kr)는 로보틱스 NXT 워크북 ‘The Police Dog Academy(폴리스독)’을 출간했다고 18일 밝혔다.

워크북은 총5권으로 레고마인드스톰을 이용한 체계적인 로보틱스 수업을 위한 교재로 각 권별 12차시로 구성했다. 그 중 1호가 ‘The Police Dog Academy(폴리스독)’이며 뒤를 이어 오는 3월말 까지 나머지 4권을 모두 출간될 예정이다.

각 권별 주제는 2호 The Bot-family, 3호 GAME ZONE, 4호 ROBOT OLYMPIC, 5호 ROBOT ZOO 이며 생활속에서 일어나는 재미있는 스토리를 바탕으로 로봇의 다양한 기능을 배우도록 했다.

로봇교육은 수학, 과학, 통신, 기계 등의 각종 공학교육이 통합적으로 진행되는 만큼 어렵게 느껴졌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이번 워크북은 각 단계별로 다양한 주제를 통해 흥미롭게 로봇의 기초에서부터 고난이도 과정까지 체계적으로 안내를 해주므로 초등학생들도 쉽고 효과적으로 접근할 수 있게 한 것이다.

이번 워크북 출간은 세계적 명성의 레고마인드스톰NXT을 접하긴 하였으나 체계적인 워크북의 부재로 진정한 맛을 느끼지 못했던 로봇마니아들에게는 희소식이다.

스토리를 바탕으로 한 문제제기, 만들어 보기, 생각해 보기, 프로그램 구성하기,프로그램 응용하기, 생각넓히기 등의 내용으로 수록되어 있다. 조립도에 따라 단순히 조립하는 형태의 학습을 넘어 각 과정별로 NXT의 각 요소별 원리를 이해하고, 생각하고, 응용함으로 문제를 해결해 볼 수 있도록 한 것이다.

국내 로봇교육시장의 선도적 역할을 해온 알코는 이미 ‘과학 그 이상의 특별한 체험!LEGO MINDSTORMS NXT 로봇만들기’, ‘로봇과 함께하는 창의성 여행’ 등 여러 차례 로보틱스 교재를 발간해 왔다.

본 교재의 구입 및 수업 문의는 전국 레고교육센터(LEGOeducationcenter.co.kr)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주)알코는 덴마크 레고사와 함께 레고를 통한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수립하여 국내 레고교육센터를 설립, 운영하여 왔으며 현재 전국 120여개의 센터를 통해 다양한 창의 및 로봇관련 교육을 실시해 오고 있다.

무엇보다 유아에서는 다양한 브릭(brick)을 활용한 창작활동을 진행하며, 초등학생 과정으로 위두(WEDO), 과학기술, 공압, 에너지LAB 등의 수업을 통한 로보틱스 입문교육 실시와 레고마인드스톰NXT 수업을 통한 전문 로봇교육 등 명실상부한 로봇영재 양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알코 개요
덴마크 레고사(LEGO System A/S)와 계약한 (주)알코(www.alcos.co.kr)는 전국에 120여 개 이상의 레고교육센터를 설립하여 한국 내에서 레고교육센터(LEGO Education Center)와 레고 홈러닝(LEGO Home Learning)을 운영하고 있는 세계적인 어린이/청소년 창의성 개발 교육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alcos.co.kr

연락처

알코 마케팅1팀
팀장 김진석
053-325-12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