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동남권 식품 의약품 관계자 회의’ 개최
이번 회의는 지난 2009년 10월 22일 식품·의약품 안전사고에 대한 선제적 예방과 신속한 위기 대응을 위한 4개 기관 다자간 양해각서(MOU) 체결과 관련한 정례 회의이다.
회의는 ‘식품첨가물의 효과적인 리스크 커뮤니케이션 방법’에 대해 울산대학교 송재철 교수의 주제 발표와, 최근 많은 문제를 야기한 가축전염병인 ‘구제역의 이해와 축산물 안전’에 대해 부산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장혜숙 박사의 주제 발표가 있고,
또한 4개 기관의 청장, 원장, 담당과장 등 20여명이 참석하여 식품·의약품 분야에 대한 분석기술 및 정보의 상호 교류, 보유기자재 및 시설의 공동 활용 방안 등에 대해 토의할 예정이다.
보건환경연구원은 “부산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과 부산·울산·경남보건환경연구원간의 협력을 공고히 하고, 또한 신뢰받는 식품·의약품 안전관리를 위해 분석기술 및 정보의 상호 교류를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보건환경연구원
주 무 관 박인해
052-229-52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