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재학생, 추격 끝에 절도범 잡아 ‘화제’

뉴스 제공
전북대학교
2011-03-18 17:48
전주--(뉴스와이어)--전북대학교(총장 서거석) 재학 중인 한 학생이 절도행각을 벌이고 도주하는 범인을 추격 끝에 맨손으로 붙잡은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

화제의 주인공은 전북대 토목공학과 3학년에 재학 중인 이승국(23) 학생.

경찰에 따르면 이 씨는 지난 3월 14일 오후 11시께 전주시 금암동에 소재한 한 음식점에서 현금 등을 훔쳐 도망치는 도둑을 추격해 붙잡아 경찰에 인계했다.

이 씨는 이날 친구와 함께 근처를 지나던 중 “도둑이야!”라는 음식점 주인의 외침을 듣고 소리가 나는 방향으로 눈을 돌렸을 때 코너를 돌아나오는 한 낯선 남성을 목격했다.

그는 일순간 범인임을 직감하고 많은 생각이 뇌리를 스쳤지만, 자신도 모르게 옆으로 뛰어가는 범임의 어깨를 붙잡았다고. 그러나 범인은 이내 강하게 뿌리치고 내달렸고, 이씨는 30m 정도를 추격해 범인을 뒤에서 덮쳐 제압했다.

이어 그는 10분 여 동안 범인을 제압하고 있었고, 시민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침착하게 범인을 인계해 피해금액 등의 금품도 원래대로 음식점 주인에게 돌아갈 수 있게 됐다.

이 씨는 “음식점 주인의 비명 소리를 듣고 뛰어나오는 범인을 봤을 때는 키와 덩치가 커서 위험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피해자를 도와야 한다는 생각에 나도 모르게 뒤쫓게 된 것 같다”며 “그 상황이라면 누구라도 그렇게 했을 것 같은데, 오히려 더 쑥스럽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 덕진경찰서는 3월 18일 오후 이승국 학생에게 덕진경찰서장 표창장을 수여하고, 포상금을 전달했다.

전북대학교 개요
전북대학교는 전라북도 전주시에 소재한 대한민국의 거점 국립대학교이다. 1947년 호남권 최초의 국립대학교로서 설립됐다. 캠퍼스는 전주시, 익산시, 고창군 등에 있다. 현재 4개 전문대학원, 14개 단과대학, 100여개의 학부·학과 및 대학원, 특수대학원을 갖춘 지역거점 선도대학으로 성장했다.

웹사이트: http://www.chonbuk.ac.kr

연락처

전북대학교 학생과
담당자 이영택
063-270-2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