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22일 실내수영장 기공식 개최

영광--(뉴스와이어)--영광군(정기호)은 영광읍 단주리 스포티움 내에서 22일 오후 2시 실내수영장 기공식을 가질 예정이다.

기공식은 이낙연 국회의원, 정기호 영광군수, 이종윤 군의회의장,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다.

실내수영장은 20만 4천㎡의 영광스포티움내에 지하 1층, 지상 2층의 규모로 연면적 2,968.64㎡의 건물 한 동을 신축할 예정이다.

지난해 유탑엔지니어링이 설계를 했고 엔에스종합건설이 시공을, 대흥종합엔지니어링이 감리를 맡아 오는 2012년 2월 완공을 목표로 시공하게 된다.

영광군 관계자는 “수영 동호인을 포함한 여러 군민들의 건립 요구와 종합체육시설인 영광스포티움 안에 실내수영장을 건립하여 스포츠 인프라를 구축, 보다 많은 전지훈련을 유치하고 또한 군민 건강 증진을 도모하기 위하여 수영장을 짓게 됐다.”고 밝혔다.

또 “영광읍 단주리 영광스포티움 일대에 2012년 완공예정인 수영장과 친환경대중골프장 등이 들어서면서 영광이 완벽한 스포츠 메카로 발돋움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영광군청 개요
전남 서북권에 위치한 영광군은 예로부터 산수가 수려하고 어염시초가 풍부하여 ‘옥당골‘이라 불러온 지역이다. 영광군은 천년의 고찰 불갑사와 일본에 최초로 주자학을 전파한 수은 강항선생의 내산서원, 백제 침류왕 원년(서기 384년) 인도 마라난타 존자께서 백제에 불교를 처음 전래한 백제불교 최초도래지와 전통 근대 종교 원불교의 발상지인 영산성지 그리고 6.25 당시 기독교인들이 인민군의 교회 탄압에 항거하며 204명이 순교한 기독교인 순교지, 신유박해 때 2명의 순교자를 내며 순교자 기념 성당으로 지정된 영광성당 등을 보유하고 있어 4대 종교의 테마관광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yeonggwang.go.kr

연락처

영광군청 스포츠산업과
담당자 이현순
061-350-525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