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통운, 새 슬로건 ‘스마트 물류리더’

뉴스 제공
CJ대한통운 코스피 000120
2011-03-21 08:57
서울--(뉴스와이어)--대한통운(대표 이원태)이 21일 지식정보화 사회의 새로운 패러다임인 스마트 시대를 맞아 물류서비스 스마트 혁명의 선도 의지를 담은 회사 슬로건‘스마트 물류리더 대한통운’을 발표했다.

대한통운의 스마트 물류는 급속화하고 있는 스마트 시대에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넘어 언제 어디서나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지능형 물류서비스라고 밝혔다.

특히 운송, 항만 하역, 보관, 택배, 정보처리 등 물류 전 분야에 걸친 일련의 과정에 컨설팅 기능을 더함으로써 보다 광범위하고 종합적이며 전문적인 물류서비스를 바탕으로 고객의 시간과 비용을 절감해 줄 뿐만 아니라, 물류 프로세스를 혁신적으로 설계하는 고객맞춤형 통합물류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골자다.

이를 통해 편리하고 편안한 생활은 물론, 환경과 지구를 생각하는 물류로 행복한 삶의 구현에도 적극 기여한다는 내용도 담고 있다.

회사 측은“급변하는 외부 환경과 고객 니즈의 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고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기 위해 이 같은 슬로건을 제정하게 됐다”고 의의를 밝혔다.

대한통운은 이 슬로건을 회사 홈페이지, 플랜카드, 홍보책자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하기로 했다.

최근 대한통운은 스마트폰용 택배 어플리케이션과 컨테이너 터미널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으며, 스마트폰과 회사 업무용 전산시스템을 연동해 이메일, 결재 등을 할 수 있게끔 하고 있다. 특히 국내외를 아우르는 글로벌 통합물류시스템 구축을 진행하는 등 스마트 물류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CJ대한통운 개요
CJ대한통운은 대한민국의 물류 운송기업이다. 일제강점기때 설립된 몇 안되는 한국 기업이며, 한국 최초의 운송업체이기도 하다. 대한민국 내 택배 업계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점하고 있다. 연 매출은 2011~2012년에는 2조 5천억 남짓이었으나 2013년에는 3조원대로 증가했으며, 2014년 예상매출은 4조 5천억원에 이른다. 2013년에 일시적으로 순이익이 적자가 되었으나 2014년에는 다시 흑자로 돌아섰다. 2014년 현재 시가총액은 4조원대이다.

웹사이트: http://www.korex.co.kr

연락처

대한통운 홍보팀
조정훈
02-3782-029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