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장애인복지시설 입소자 건강검진 실시
울산시는 오는 3월 21일부터 6월 30일까지 장애인종합복지관 등 53개 시설 입소자 1162명(청소년 387, 남 427, 여 348명)을 대상으로 건강검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검진대상은 장애인생활시설, 지역재활시설, 직업재활시설, 장애인지원센터, 장애아전담어린이집 입소 및 이용자 등이다.
이번 검진은 한국건강관리협회 울산광역시지부에서 시설별 이동순회 및 내원검진 등으로 진행된다.
검진종목은 ‘청소년’의 경우 기초검사(신장, 체중, 비만도 등), 요검사, 혈액질환, 신장질환, 간기능, 신장질환, 혈당, B형간염, 심전도, 흉부촬영 등 9종, ‘성인 남녀’의 경우 류마티스, 갑상선, 암표지자 검사가 추가된 12종에 대해 실시되며, 소요예산은 오천오백만원이 투입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건강검진을 통해 각종 질병감염의 사전 예방과 조기발견으로 장애인의 건강관리 및 건강한 삶을 위한 복지증진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울산시는 지난해 37개 시설 993명에 대한 건강검진을 실시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사회복지과
주 무 관 김종해
052-229-344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