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녹색소비 실천 ‘어린이 소비자교육’ 실시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 소비자센터는 미래의 소비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탄소발자국의 개념을 알고 에너지 절약 및 음식쓰레기 줄이기를 실천해 나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녹색소비 실천 2011 어린이 소비자교육’을 마련, 오는 4월 4일부터 29일까지 실시키로 하고, 오늘부터 오는 3월 30일까지 교육신청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교육 신청은 관내 초등학교, 유치원, 보육시설 등 어린이기관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접수는 소비자센터 홈페이지(http://consumer.ulsan.go.kr)를 참고, 신청서 내용을 이메일(consumer@ulsan21.net)이나 팩스(052-229-2889)로 보내면 된다.

교육은 교육기관을 직접 방문하여 실시되며 교육 대상에 따라 40분에서 1시간 정도 실시된다. 교육의 내용은 탄소발자국의 개념을 어린이들에게 알기 쉽게 이해시키고 생활속에서 탄소발자국을 줄이기 위해 실천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교육한다.

또한 교육 내용의 이해를 돕기 위해 어린이들이 직접 “탄소발자국 릴레이게임”과 “도전 그린벨 퀴즈대회” 등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소비자센터 박영순 교육팀장은 “지구 온난화에 따른 녹색소비생활이 중요해지고 있는 만큼 유아 시기부터 환경친화적 소비 습관이 몸에 배일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준비했다”며 많은 어린이기관에서 관심을 가지고 신청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052-260-9898)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시 소비자센터는 지난해 10월에도 자원 재활용을 주제로 한 녹색소비생활 실천 어린이 소비자교육을 추진하여 관내 어린이기관 20개소, 2,000명에게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소비자센터
주 무 관 박영순
052-229-288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